<사진=SBS>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오늘 1일(일) 1시 27분부터 22시 10분까지 E채널에서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 5~21회(최종화)가 연속 방송된다.

2013년 12월 18일부터 2014년 2월 27일까지 SBS에서 방영된 <별에서 온 그대>는 최고시청률 28.1%(닐슨코리아)를 기록한 21부작 드라마다. 장태유 연출, 박지은 극본의 <별에서 온 그대>는 400년 전 지구에 떨어진 외계남 도민준(김수현)과 왕싸가지 한류여신 톱스타 천송이(전지현)의 기적과도 같은 달콤 발랄 로맨스를 다룬 작품이다.

SBS가 소개하는 <별에서 온 그대> 기획의도 속으로 들어가 보자.

<사진=SBS>

조선왕조실록 광해 20권에는 기이한 기록이 남아 있다. 1609년 가을. 강원도 간성, 원주, 춘천, 양양, 강릉 등지에서 거의 비슷한 시간에 알 수 없는 비행 물체들이 출몰했다는 것. 목격자들의 진술을 종합해 본 결과 이 미확인물체들은 호리병이나 세숫대야 같은 것을 닮았고 우레와 같은 소리를 내며 밝은 빛과 연기를 동반하여 나타났다는 것이다.

가장 놀라운 것은 그것이 ‘어떤 기운’에 의해 공중에 떴으며 비행 했다는 점이었다. 과연, 그것은 무엇이었을까? 만약, 그것이 ‘조선으로 날아온 UFO’였고, 그때 이 땅에 정착한 외계인이 있다면? 400년 전UFO를 타고 조선 땅에 온 외계인이 여전히 같은 모습으로 서울에 살고 있다면?

이 드라마는 이렇게 조금은 황당한 상상에서 시작되었다. 바로 옆집에 누가 살고 있는지 모르고 고독사가 한줄 뉴스거리도 안 되는 이 서글픈 시대에 또 모를 일 아닌가? 나의 옆집에도 어느 사랑스러운 외계인이 살고 있을지? 그와 기적과도 같은 달콤한 로맨스를 만들어 갈 수 있을지? 말이다.

<사진=SBS>

주연을 맡은 김수현은 1988년에 태어났으며, 중앙대학교 연극영화학과를 졸업했다. 2007년 MBC 시트콤 '김치 치즈 스마일'로 데뷔한 탤런트 겸 영화배우다. 영화로는 <리얼>, <프로듀사>, <별에서 온 그대>, <은밀하게 위대하게>, <도둑들>, <해를 품은 달>, <드림하이>, <아버지의 집>, <7년 후애>, <김치 치즈 스마일> 등이 있다. 수상경력으로 2015년 KBS 연기대상 대상, 2015년 KBS 연기대상 베스트 커플상, 2015년 KBS 연기대상 네티즌상, 2015년 국가브랜드대상 문화부문, 2014년 SBS 연기대상 중편드라마부문 남자 최우수연기상, 2014년 SBS 연기대상 네티즌 인기상 외 다수가 있다.

<사진=SBS>

주연을 맡은 전지현은 1981년 서울에서 태어났으며, 동국대학교 연극학과를 졸업했다. 영화로는 <푸른 바다의 전설>, <암살>, <별에서 온 그대>, <도둑들>, <베를린>, <설화와 비밀의 부채>, <블러드>, <슈퍼맨이었던 사나이>, <데이지>, <내 여자친구를 소개합니다>, <4인용 식탁>, <엽기적인 그녀>, <시월애>, <해피 투게더>, <화이트 발렌타인> 등이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