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S 99억의 여자>

[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역시는 역시였다. 배우 정웅인이 ‘99억의 여자’ 첫 방송부터 압도적인 열연으로 안방극장을 장악했다. 지난 4일(수) 첫 방송된 KBS 새 수목드라마 ‘99억의 여자’ 1, 2회에서 정웅인은 정서연(조여정)에게 집착하며 그녀의 비밀을 캐는 남편 홍인표 역으로 분했다.

이날 방송에서 홍인표는 회사 납품건이 걸린 윤희주(오나라) 부부와 동반 여행에 대해 정서연이 소극적인 모습을 보이자 “이번 기회 놓치면 회사 문 닫아야 돼요. 제발 긴장합시다.”, “대체 무슨 생각을 하고 사는 건지”라고 말하며 답답함을 드러냈다. 또한 서연의 말은 듣지 않고 애지중지 모형만 만지다가 문을 닫고 나가버리는 모습은 평범하지 않은 부부관계를 보여주며 스토리의 시작을 알렸다.

이후 홍인표의 민낯이 드러나기 시작했다. 일을 끝내고 돌아온 정서연이 윤희주와 여행 이야기를 나눴다고 거짓말을 하자 폭행을 가하기 시작한 것. 정서연을 욕실로 끌고 간 후, 욕조에 내동댕이친 홍인표는 차가운 물줄기를 쏘아댄 것도 모자라 다 젖은 정서연을 베란다에 가둬 버리며 충격을 안겼다. 특히 화가 누그러진 홍인표가 정서연에게 사과하며 사랑한다고 말하는 장면은 보는 이들을 소름 돋게 만들기도.

결국 동반 여행을 가게 된 홍인표는 납품건 확답을 받기 위해 윤희주와 이재훈(이지훈)의 비위를 맞추며 잘 보이려 노력하지만 화기애애한 분위기도 잠시, 윤희주의 술주정을 참지 못한 정서연이 싸움을 일으키게 되고, 이로 인해 납품건 협상이 물거품이 된 홍인표는 다시 한번 화를 참지 못하는 모습을 보여 긴장감을 최고치로 끌어 올렸다.

정웅인은 정중한 존댓말 속에서 나오는 억압과 폭력적인 행동으로 정서연을 얼어붙게 만드는 남편의 모습뿐만 아니라 이재훈과 윤희주 앞에서 한없이 겸손해지는 홍인표의 이중적인 모습을 심도 있게 그려내며 캐릭터의 정체성을 확립시켰다.

이에 첫 방송을 본 시청자들은 “역시 갓웅인”, “처음부터 이렇게 무서워도 되는 건가요?”, “정웅인 연기 때문에 시간 순삭”, “진짜 소롬 돋았다”, “명품 배우, 명품 연기 믿고 본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이렇듯 시청자들을 단숨에 빠져들게 만든 정웅인의 열연이 시선을 집중시킨 가운데, 각 인물들과의 관계 속에서 홍인표가 이끌어갈 서사에 기대감이 높아진다.

한편, 우연히 현찰 99억을 움켜쥔 여자가 세상과 맞서 싸우는 이야기 KBS ‘99억의 여자’는 매주 수, 목 22시에 방송 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