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광주하남교육지원청>

[한국강사신문 김순복 시민기자] 광주하남교육지원청(교육장 김춘경)은 지난 4일 오후 3시, 하남시 장애인복지관에서 ‘2019 하남혁신교육포럼’을 진행했다.

하남혁신교육포럼은 ‘교육공동체가 함께 만들어가는 2020 하남혁신교육지구’의 주제로 혁신교육 T/F팀 의견 수렴 결과에 따른 다양한 의견 공유의 장을 마련하기 위함이다.

이번 포럼은 교육공동체간 질의응답 형식으로 진행됐으며, 하남지역 교육현안에 대한 논의를 통해 해결방안을 모색했다.

1부는 교육공동체가 함께 만들어가는 ‘2020하남혁신교육지구’로 하남시청 미래교육팀에서 2020년도의 하남혁신교육지구의 비전 및 사업 방향을 발표하고 교육공동체의 의견을 수렴했다.

2부는 미사지구 과밀학급 해소 추진 방안으로 지역교육현안 정책 과제인 미사지구 과밀학급 해소 추진을 위한 설명회로 진행됐다.

미사지구 과밀학급 해소의 업무 추진 경과를 광주하남교육지원청 학생배치팀에서 발표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가져 교육공동체의 의견을 청취했다.

광주하남교육지원청 김춘경 교육장은 "하남혁신교육포럼을 통해 하남혁신교육지구 및 지역 교육 현안에 대한 교육공동체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하남시의 특성을 살린 하남혁신교육지구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