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커뮤니티
영화 <레디 플레이어 원> “무엇을 상상하든 그 이상이다! 마크 라이런스, 사이먼 페그 주연”
<사진=네이버 영화>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2018년 3월 28일 개봉된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 마크 라이런스, 사이먼 페그, 올리비아 쿡, 타이 쉐리던, 벤 덴델슨, T.J.밀러 주연의 <레디 플레이어 원(Ready Player One)>은 관람객 평점 8.73, 네티즌 평점 8.53, 누적관객수 2,254,442명을 기록한 140분 분량의 미국 SF액션영화다.

네이버 영화가 소개하는 영화 <레디 플레이어 원> 속으로 들어가 보자.

2045년, 암울한 현실과 달리 가상현실 오아시스(OASIS)에서는 누구든 원하는 캐릭터로 어디든지 갈 수 있고, 뭐든지 할 수 있고 상상하는 모든 게 가능하다. 웨이드 와츠(타이 쉐리던) 역시 유일한 낙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하루를 보내는 오아시스에 접속하는 것이다.

어느 날 오아시스의 창시자인 괴짜 천재 제임스 할리데이(마크 라이런스)는 자신이 가상현실 속에 숨겨둔 3개의 미션에서 우승하는 사람에게 오아시스의 소유권과 막대한 유산을 상속한다는 유언을 남기고, 그가 사랑했던 80년대 대중문화 속에 힌트가 있음을 알린다.

제임스 할리데이를 선망했던 소년 ‘웨이드 와츠’가 첫 번째 수수께끼를 푸는 데 성공하자 이를 저지하기 위해 현실에서 살인도 마다하지 않는 ‘IOI’라는 거대 기업이 뛰어든다. 모두의 꿈과 희망이 되는 오아시스를 지키기 위해서는 반드시 우승해야 한다! 그리고 우승을 위해서는 가상현실이 아닌 현실세계의 우정과 사랑의 힘이 필요하기만 한데.

<사진=네이버 영화>

한편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은 1946년 미국에서 태어났으며, 1959년 영화 <The Last Gun>로 데뷔한 영화감독이다. 영화로는 <인디아나존스5>, <캣츠>, <맨인블랙: 인터내셔널>, <범블비>, <퍼스트맨>, <쥬라기 월드: 폴른 킹덤>, <레디 플레이어 원>, <더 포스트>, <트랜스포머: 최후의 기사>, <마이 리틀 자이언트>, <스파이 브릿지>, <링컨> 외 다수가 있다.

현대 SF 영화의 원형을 창조했다는 극찬을 받을 정도로 판타지 장르에서 독보적인 위상을 차지하고 있다. 세계적인 흥행 감독 반열에 올려놓은 역작 <E.T.>를 비롯해 혁신적인 CG로 만든 공룡들의 세계 <쥬라기 공원>, 동화 속 네버랜드를 구현한 <후크>, 감정을 가진 로봇 <에이 아이> 등 판타지 장르에서 누구도 상상할 수 없는 창의적인 세계를 선보이며 흥행을 이끌었다. 수상경력으로 2013년 포브스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유명인사 100인, 2012년 제69회 골든 글로브 시상식 장편애니메이션상 외 다수가 있다.

오늘 7일(토) 22시부터 채널 CGV에서 영화 <레디 플레이어 원(Ready Player One)>이 방송된다.

 

한상형 기자  han@lecturernews.com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