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커뮤니티
영화 <탑건> “최고의 파일럿에 도전하다! 톰 크루즈, 켈리 맥길리스 주연”
<사진=네이버 영화>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1987년 12월 19일 개봉된 토니 스콧 감독, 톰 크루즈, 켈리 맥길리스 주연, 발 킬머, 안소니 에드워즈, 톰 스커릿, 맥 라이언, 존 스톡웰, 마이클 아이언사이드 조연의 <탑건(Top Gun)>은 관람객 평점 9.28, 네티즌 평점 8.83을 받은 109분 분량의 액션영화다. 2018년 8월 29일 재개봉되기도 했다.

네이버 영화가 소개하는 영화 <탑건> 속으로 들어가 보자.

“최고의 파일럿에 도전하는 불타는 젊음! 마침내 돌아온 전설을 만나라!”

<사진=네이버 영화>

해군 최신 전투기 F-14기를 모는 젊은 조종사 매버릭 대위(톰 크루즈)는 최고의 실력을 자부하는 파일럿으로 최정예 전투기 조종사를 양성하는 ‘탑건’ 훈련학교에 입학하게 된다. 그리고 그곳에서 생도들의 교육을 담당하는 항공물리학 전문가 찰리(켈리 맥길리스)와 사랑에 빠진다. 그러나 비행 훈련 도중 매버릭이 몰던 전투기가 제트 기류에 빠지면서 엔진 고장을 일으키고, 이때 함께 탈출을 시도하던 파트너 구즈가 목숨을 잃게 된다. 의문의 사고로 돌아가신 전투기 조종사였던 아버지에 대한 상처를 이해한 유일한 친구 구즈의 죽음에 충격에 빠진 매버릭은 파일럿의 꿈도 연인과의 사랑도 모두 포기하려 하는데.

<사진=네이버 영화>

주연을 맡은 톰 크루즈(Tom Cruise)는 1962년 미국에서 태어났으며, 1981년 영화 <끝없는 사랑>으로 데뷔했다. 영화로는 <미션 임파서블 : 폴아웃>, <아메리칸 메이드>, <미이라>, <잭 리처 : 네버 고 백>, <위닝 : 더 레이싱 라이프 오브 폴 뉴먼>, <미션 임파서블 : 로그네이션>, <엣지 오브 투모로우>, <잭 리처>, <미션 임파서블 : 고스트 프로토콜>, <나잇 & 데이>, <우주 전쟁>, <콜래트럴>, <라스트 사무라이> 외 다수가 있다. 수상경력으로 2005년 제14회 MTV영화제 MTV 제너레이션상, 2005년 제10회 크리틱스 초이스 시상식 공로상 외 다수가 있다.

오늘 8일(일) 10시 10분부터 12시 30분까지 영화채널 OCN에서 영화 <탑건(Top Gun)>이 방송된다.

 

한상형 기자  han@lecturernews.com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