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커뮤니티
펭귄통신, 인터넷가입·IPTV 결합상품 등 설치 당일 현금지원 보장LG KT 신규가입 문의 늘어

[한국강사신문 김아름 기자] 국내 인터넷보급률이 점차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내년 1월 1일부터는 전국 어디서나 이용자가 원할 경우 초고속인터넷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도록 의무화 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 이하 ‘과기정통부’)는 초고속인터넷을 보편적 역무로 지정하는 전기통신사업법 시행령을 공포하여 기존에 초고속인터넷 설치가 불가했던 시골이나 도심 외곽 지역 건물 약 88만2,000곳에서도 초고속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이로 인해 최근 SK브로드밴드(SKT텔레콤), KT올레, LG유플러스 등 인터넷신규가입 문의가 증가하고 있으며, 인터넷비교사이트를 통한 가입량이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소비자가 인터넷가입 시 찾는 경로로는 SK KT LG 등의 통신사 고객센터와 온라인 인터넷비교사이트, 오프라인 대리점 등 크게 3가지로 나눌 수 있다.

다만, 현재 인터넷가입량이 가장 높은 경로는 온라인 인터넷비교사이트이며, 고객센터나 오프라인 대리점 대비 약 10만원 이상의 사은품을 추가로 지급 받을 수 있기 때문으로 보여진다.

현재 포털사이트에 ‘인터넷가입’을 검색하는 경우, 인터넷가입사은품많이주는곳, 인터넷가입현금지원, 인터넷티비현금많이주는곳 등의 검색어가 검색창에 자동완성으로 보여질 만큼, 많은 사람들이 사은품, 특히 현금지원금 등을 중요시하게 여기고, 실제로 그 부분이 인터넷 가입처를 선택하는데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한편, 지난 6월 1일 시행된 경품고시제의 영향으로 인해 인터넷비교사이트 중에서도 소비자가 인터넷설치 받는 당일날 현금 사은품을 지급하는 곳이 인기를 끌고 있다. 경품고시제의 영향으로 최대 지급가능한 사은품 금액이 정해지면서 사은품 금액에는 의미가 없어지고 있기 때문이다.

현재 LG유플러스는 최대 46만원, KT올레는 최대 44만원, SK브로드밴드의 경우 11월 대비 1만원 오른 46만원까지 사은품 지급이 가능하다.

인터넷비교사이트 중, 현금 사은품 당일 지급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펭귄통신’의 경우 설치 시점 기준 오후 4시 이전 설치건은 당일 현금을 지급하고 있으며, 오후 4시 이후 설치건은 평일 기준 다음날 지급된다.

‘펭귄통신’ 관계자에 따르면, “펭귄통신은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공식 승인 인터넷가입 법인기업으로써, 전산을 통해 오후 4시 이전 설치건은 당일 현금 지급을 원칙으로 하며, 오후 4시 이후 설치건은 평일 기준 다음날에 지급하고 있다. 소비자가 인터넷설치 이후 사은품 지급까지 기다리는 동안의 불안감을 해소해드리기 위해 차별화된 운영을 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처럼, 인터넷비교사이트 펭귄통신의 경우, 인터넷 설치 당일날 현금 사은품 지급이라는 차별화된 운영 방식을 보여주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일평균 3,000명 이상•누적방문자 850만명 이상으로 ‘방문률 1위’ 타이틀을 유지하고 있으며, 고객 후기 700건 이상으로 신뢰도와 인지도를 확보한 인터넷 비교사이트로 호평 받고 있다.

인터넷비교사이트, 법인기업 ‘펭귄통신’은 경품고시제 시행 이후에도 법정 최대치인 15%+를 모두 채운 금액인 최대 46만원을 당일지급하고 있다.

 

이미숙 기자  Kus12suk@naver.com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