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이하늘 기자]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음식 중 하나인 돈까스는 바삭한 튀김 속 육즙 가득한 고기의 풍미가 매력적인 음식이다. 돈까스를 처음 접했던 형태는 사람마다 조금씩 다를 것이다. 고급 레스토랑 같은 분위기에서 준비된 나이프와 칼을 가지고 소스가 부어진 돈까스를 썰어가며 먹었던 기억을 가지고 있는 사람도 있을 것이고, 두툼하고 바삭한 튀김이 입혀진 채 준비된 소스를 찍어 먹는 돈까스를 처음 접했던 사람도 있을 것이다.

어떤 형태의 돈까스를 처음 접했든 간에 대부분은 모두 홀에서 먹는 형태의 돈까스를 처음 접했을 것이다. 하지만 최근 돈까스 부분에서 처음 테이크아웃을 도입하며, 안양동 돈까스 맛집으로 떠오르는 곳이 있다. 바로 돈까스 테이크아웃 전문점 ‘동명카츠 안양6동점’이다.

동명카츠 안양6동점은 국내산 100% 수제 생돈까스 전문점으로 테이크아웃점을 표방하지만, 엄마의 마음으로 건강한 음식을 만드는 것을 중점으로 둔다. 재료 선택부터 숙성, 온도, 조리 시간까지 끊임없는 테스트를 거쳐 탄생한 동명카츠의 돈까스 라인업은 수년간의 연구와 수많은 사람들의 노력으로 완성됐다.

‘동명카츠 안양6동점’은 당일생산, 당일판매 시스템으로 매일 신선하고 깔끔한 음식을 제공한다. 주문 즉시 무료로 튀겨주는 수제 등심돈까스부터 치즈돈까스, 카레돈까스, 안심돈까스, 고구마치즈돈까스, 생선커틀렛 등 모든 메뉴가 3천원 내외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누구나 부담 없이 건강하고 맛있는 생 돈까스를 맛볼 수 있다. 이에 바쁜 학생, 직장인들의 도시락, 워킹맘들의 자녀를 위한 간식, 밥 반찬으로도 활용되고 있으며, 테이크아웃으로 야외 외출 시에도 활용이 가능해 나들이 음식으로도 제격이다.

또한 동명카츠에서 자체적으로 개발한 돈카츠소스, 매콤칠리소스, 타르타르소스, 생크림머스타드소스, 요거트소스 등 다양한 소스들도 함께 곁들여 먹을 수 있으며, 이 밖에도 새우튀김, 치즈볼, 고로케, 치킨텐더, 치즈스틱, 샐러드 등 다양한 사이드메뉴를 맛볼 수 있다.

동명카츠 안양6동점은 안양 노송공원 앞에 위치해 있으며, 주변은 구청, 안양아트센터, 빌라, 성결대학교 등이 밀집되어 있어 학생, 1인 가구, 자취생, 주부들까지 발걸음이 이어져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뿐만 아니라 경기 안양시 지하철 1호선 명학역 인근 맛집으로 입소문이 나면서 각종 SNS와 포털사이트에 안양 돈까스 맛집, 명학역 맛집, 성결대 맛집 등으로 등록 및 공유되고 있다.

한편, 동명카츠는 전국에 100여점이 운영되고 있으며, 10평형 내외의 소규모 매장에서 운영할 수 있는 소자본 창업 아이템으로 최근 경기도 수원, 고양, 용인, 성남, 부천, 화성, 안산, 광주, 광명, 양평, 여주, 과천, 파주 등 예비창업자의 창업 문의가 증가하면서 창업 가맹점에 대해 일정 금액의 왕새우튀김을 무상 제공하고 있다. 이와 함께 내부 요리연구실에서 정기적으로 신메뉴 개발과 온라인 홍보마케팅 지원, 상권 분석, 매장 운영 관리 등에 대해 무료지원을 하고 있으며, 전문 슈퍼바이저를 통해 품질관리 및 매장, 고객관리에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