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짧으면서도 가장 완벽한 글쓰기!!”

<사진=pixabay>

[한국강사신문 김장욱 기자] “칼럼! 짧으면서도 가장 완벽한 글쓰기!! 글쓰기를 좋아하는 사람들의 글쓰기 능력향상 및 실전적 연습 기회를 제공하며, 수료 후 한국강사신문 칼럼니스트로 활동해 분야 전문가로의 위치 확보 및 개인 브랜딩을 위한 과정이 열린다."

오는 3월 10일(토)부터 5월 25(금)까지 12주간 한국강사신문(용산구 청파동)에서 ‘제1기 한국강사신문 칼럼니스트 양성과정’을 개최한다.

이번 과정은 칼럼니스트 희망자를 대상으로 교육 기회를 제공해 ‘강사&책’ 공식 언론사 한국강사신문(대표이사 한상형)에서 칼럼니스트로 활동하도록 하기 위해 운영한다.

총 12주 과정으로 운영하며, 기본과정(8주)와 실전과정(4주)으로 진행한다. 기본과정(8주) 종료 후 수료하며, 칼럼니스트로 바로 활동한다. 수료 후 개별 코칭으로 진행하는 실전과정(4주)의 특별혜택을 제공한다.

제1기 한국강사신문 칼럼니스트 양성과정 세부일정 <자료=한국강사신문>

기본과정은 3월 10일(토)부터 4월 28(토)까지 매주 토요일 14~17시에 진행하며, 수료식은 4월 28일(토) 16시에 열린다. 수료식은 수료증 증정 및 우수교육생 선발로 진행하며, 수료식 후 바로 칼럼니스트로 활동할 수 있다. 실전과정은 4월 30일(월)부터 5월 25일(금)까지 진행되며, 개인별 날짜·시간을 지정해 운영할 예정이다. 4주간 온·오프라인을 활용한 개별 코칭으로 진행한다.

이번 과정은 한국강사신문 편집장 겸 대표이사로 재직 중인 한상형 강사가 진행한다. 한 강사는 공군사관학교 전자공학과를 졸업하고, 경희대학교 경영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공군사관학교 교수, 공군리더십센터 강사, 소믈리에타임즈 편집장 등을 거쳤으며, 대표저서로는 『톡!톡!톡! 생각을 디자인하라』가 있다. 수상경력으로 국방부장관표창, 공군참모총장 표창, 공군교육사령관표창 외 다수가 있다. 한 강사는 한국강사신문에서 다수의 칼럼니스트를 교육하고 칼럼의 편집 작업을 담당한 경력을 바탕으로 이번 과정을 진행하게 됐다.

한 강사는 “작년 12월 한 달 동안 40명의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칼럼니스트 양성과정 개설에 대한 인터뷰와 설문조사를 진행했고, 많은 분들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주셔서 과정을 열게 되었습니다. 특히 이번 ‘제1기 한국강사신문 칼럼니스트 양성과정’에 한국강사신문의 편집장이자 대표이사로 활동하는 제가 강사로 나설 수 있게 되어 기쁩니다. 직접 한국강사신문의 칼럼니스트를 양성할 생각을 하니 보람을 느낍니다.”며 과정개설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이번 과정의 수료혜택으로 수료자는 전원 매주 한국강사신문 ‘독자칼럼’에 칼럼을 게재할 수 있다. 수료자 중 우수 교육생은 매주 한국강사신문 ‘전문가칼럼’에 칼럼을 게재할 자격이 부여되며, ‘독자칼럼’ 중 우수칼럼은 ‘전문가칼럼’에 게재할 예정이다. 또한 지속적으로 ‘독자칼럼’ 내 우수칼럼을 게재할 경우 매주 ‘전문가칼럼’에 칼럼을 게재할 자격이 주어진다.

교육장소는 한국강사신문(4호선 숙대입구역 또는 1호선 남영역에서 도보 5분 거리)이다. 수강인원은 최대 8명이며, 수강료는 150만원(VAT별도)이다.

한편 ‘제1기 한국강사신문 칼럼니스트 양성과정 공개설명회’는 오는 2월 22일(목) 19시30분부터 21시까지 토즈 강남2호점(신논현역 6번 및 강남역 10번 출구)에서 열릴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010-3178-0827)에게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