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치어리딩 특강<사진=서울시청>

[한국강사신문 이미숙 기자] 서울시는 서울특별시체육시설관리사업소가 오는 2020년 1월 4일(토)부터 2020년 3월 14일(토)까지 7세 및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2020 함께서울 어린이 치어리딩 특강 1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2020 함께 서울 어린이 치어리딩 특강 1기’는 치어리딩을 통해 유소년들의 체력증진 및 인성함양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서울시에서 기획한 강좌이다.

치어리딩 특강은 유소년들의 리더십 개발과 팀원간의 협동심, 그리고 신체 운동학적 지능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스트레칭, 챈트(구호), 치어리딩 기본 동작(점프,킥,턴 등) 익히기, 작품동작 및 대형연습 등의 강습이 진행되며 난이도가 높은 액션 치어리딩 동작 익히기와 작품기술 등의 강습도 병행할 예정이다.

또한, 프로농구, 프로축구 구단과 연계하여 홈경기 시 하프타임 이벤트로 치어리딩 공연을 할 수 있도록 추진하여 어린이들에게 좋은 추억거리를 만들어 줄 예정이다.

서울시에서는 전문적인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사단법인 대한치어리더협회 소속 강사진을 지원받아 강습을 진행한다.

금번 특강은 10주 강습 코스로 주1회 토요일에 120분씩 진행되며 총 2개 반이 운영된다. 수강료는 20만 원이다.

“1기 치어리딩 특강” 수강신청은 2019년 12월 23일(월)부터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http://yeyak.seoul.go.kr)」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는다.

강습 및 수강신청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서울특별시체육시설관리사업소 홍보마케팅반(02-2240-8971) 및 홈페이지(http://stadium.seoul.go.kr)를 참고하면 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