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오늘 14일(토) 9시 34분 tvN <요즘책방 : 책 읽어드립니다>에서는 설민석, 전현무, 이적, 윤소희, 장강명과 함께 ‘청춘이여! 알을 깨고 세상에 맞서라!’ 『데안안』이 재방송된다.

이 시대 방황하는 모든 청춘들의 자화상! “누구나 한 번쯤 데미안을 만나고, 누구나 한 번쯤 데미안이 된다!” 이 책 『데미안』은 대한민국 전 연령대가 사랑하는 세계 문학 1위, 이제 막 성인이 된 이들에게 권하고 싶은 책 1위로 선정됐다.

노벨 문학상 수상 작가이자 독일 문단의 대문호 헤르만 헤세가 쓴 불후의 명작이다. 또한 『데미안』은 방탄소년단의 앨범 'WINGS'의 '피 땀 눈물'의 모티브가 된 책으로 팬 클럽 ‘아미’들에게 큰 관심을 받기도 했다.

△ 선과 악이 공존하는 세계, 그 속에서 진정한 나를 찾아가는 치열한 여정! : “새는 힘겹게 투쟁하여 알에서 나온다” 10대 사춘기 청소년들은 물론 끝나지 않은 성장통을 겪고 있는 요즘 ‘어른이’들에게 던지는 위로와 공감의 메시지를 전한다. 불안함과 두려움에서 벗어나 진정한 ‘나’를 찾는 방법은 무엇일까?

그 시절 누구나 읽었지만 기억나지 않는 『데미안』, 오늘 제대로 읽어보자. 심리학부터 과학, 유럽의 역사까지! 대한민국 대표 육아 멘토 소아청소년정신과 전문의 서천석 박사, 잡학다식 감성 물리학자 김상욱 교수가 전하는 『데미안』 속 숨겨진 상징과 흥미진진한 해석들이 대 방출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