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책과 사람
청주서원도서관, ‘2019년 인문독서아카데미’ 우수수행기관 선정
청주서원도서관, ‘2019년 인문독서아카데미’ 우수수행기관 선정 <사진=청주서원도서관>

[한국강사신문 이미숙 기자] 청주시는 청주서원도서관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한 ‘2019년 인문독서 아카데미’ 사업 운영평가에서 우수수행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은 전국의 공공도서관, 문화원, 서원 등 85개 수행기관 중 사업의 진행 및 성과, 중간평가, 참여 실적 등을 고려하여 총 18개의 우수 수행기관을 선정했다. 이에 청주서원도서관이 인문독서 아카데미 우수상에 선정되는 큰 성과를 올렸다.

‘인문독서 아카데미’사업은 인문정신 고양과 독서문화 확산을 도모하기 위해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문학, 철학, 역사를 비롯해 다양한 주제에 대한 인문학 강의를 실시함으로써 국민의 문화 복지 확대에 기여하는 사업으로 매년 추진해 오고 있다.

청주서원도서관은 지난 6월부터 7월까지 국비 1000만 원을 지원받아‘미래 사화와 인간, 변화하는 시대’라는 주제로 관련분야에 전문가를 초빙해 시민에게 인문학의 즐거움과 감동을 선물했다.

도서관 관계자는“이번 수상의 기회를 통하여 도서관이 청주시민에게 인문학적 향유의 기회를 널리 제공하고 책을 통한 인문 독서문화 발전에 자리매김할 수 있는 곳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미숙 기자  Kus12suk@naver.com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