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책과 사람
베스트셀러 1~3위 오늘도 펭수 내일도 펭수, 1일 1페이지 세상에서 가장 짧은 교양 수업 365, 혜민스님의 따뜻한 응원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예스24 12월 3주 종합 베스트셀러에서는 EBS 캐릭터 ‘펭수’의 이야기를 담은 에세이 다이어리 <오늘도 펭수 내일도 펭수>가 예약 판매 중임에도 3주 연속 1위의 자리를 지키며 뜨거운 인기를 증명했다.

역사, 문화, 미술, 과학 등의 분야를 아우르는 365편의 교양 필독서 <1일 1페이지, 세상에서 가장 짧은 교양 수업 365>는 전주 대비 두 계단 올라 2위를 차지했고, 혜민 스님의 따뜻한 응원의 글귀를 엄선한 잠언과 이영철 화백의 그림, 실용적인 메모패드로 구성된 365일 마음 달력의 2020년 개정판 <혜민 스님의 따뜻한 응원>이 3위로 새롭게 순위권에 진입했다. 어린이 학습 만화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12> 조선의 발명품 편은 한 계단 내려간 4위, 명확한 데이터와 통계로 팩트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팩트풀니스>는 tvN 교양 프로그램 ‘요즘책방 : 책 읽어드립니다’에 소개돼 순위 역주행을 시작한 이후 전주 대비 세 계단 내려 5위를 기록했다.

연말을 맞아 자기계발서와 경제경영서, 자녀교육서가 여전히 강세다. 김난도 서울대 교수와 서울대 생활과학연구소 소비트렌드분석센터가 2020년의 기술과 시장 핵심 트렌드를 분석한 <트렌드 코리아 2020>과 인공지능에게 대체되지 않는 방법론을 일러주는 이지성 작가의 <에이트>가 한 계단씩 내려 각각 6위, 7위에 올랐고, 초중등 학부모를 위한 독서교육 지침서 <공부머리 독서법>은 한 계단 내린 10위다.

26살의 나이로 9개월 만에 사법시험을 패스한 이윤규 변호사의 패턴 공부법을 담은 <나는 무조건 합격하는 공부만 한다>는 전주 대비 두 계단 오른 12위를 차지했다. 우리 삶의 소중한 변화와 성장을 효과적으로 기록할 수 있도록 구성된 다이어리 북 <5년 후 나에게 Q&A a day>와 베테랑 초등 교사가 알려주는 공부 습관 지침서 <초등 매일 공부의 힘>이 한 계단씩 올라 각각 16위, 18위에 자리했다.

어린이 학습 도서를 찾는 독자들의 손길도 분주한 한 주였다. 지난 주 15위를 기록했던 인기 크리에이터 ‘흔한남매’의 <흔한남매 1>과 12위에 자리했던 <흔한남매 2>는 꾸준히 인기를 이어가며 각각 9위와 8위를 차지했고, 호주의 아동 작가 앤디 그린피스의 나무집 시리즈 <117층 나무 집>이 예약 판매 중임에도 14위로 새롭게 순위에 올랐다. 아이들 눈높이에 맞춘 어린이를 위한 한국사 사운드북 <설민석 쌤과 함께 부르는 한국을 빛낸 100명의 위인들> 개정판은 15위로 순위권 진입에 성공했다.

이 밖에도, 법률 스님이 지난 8년간 SNS ‘법륜스님의 희망편지’를 통해 사람들에게 전한 공감과 위로의 글을 엮어낸 <지금 이대로 좋다>와 2019 예스24 종합 베스트셀러 1위에 등극한 소설가 김영하의 산문 <여행의 이유>는 세 계단씩 내려 각각 11위, 13위를 차지했고, 무기력해진 마음에 다시 시작하고 싶은 의욕과 용기를 불러일으켜 주는 글배우 작가의 <지쳤거나 좋아하는 게 없거나>는 여섯 계단 내려 17위에 안착했다. 부동산 투자 전문가 ‘빠숑’의 신간 <대한민국 부동산 사용설명서>는 열 두 계단 가파르게 하락해 19위로 주춤했고, 진화생물학자 재레드 다이아몬드가 총기, 병균, 금속이 역사에 미친 엄청난 영향에 대해 분석한 <총, 균, 쇠>는 두 계단 내려 20위에 머물렀다.

전자책 순위에서는 오스트리아 환상 문학 작가 레오 페루츠의 대표 장편소설 <9시에서 9시 사이>가 새롭게 1위를 기록했고, 계급 격차와 사랑, 성 소수자의 이야기 등 묵직한 사회 담론을 서사로 풀어낸 <조반니의 방>이 2위를 차지했다.


 

한상형 기자  han@lecturernews.com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