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커뮤니티
영화 <그린치> “크리스마스를 훔치려는 그린치의 모험을 그린 작품”
<사진=네이버 영화>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영화 <그린치(The Grinch)>는 모두가 행복한 크리스마스를 참을 수 없는 ‘그린치’가 크리스마스를 훔치기 위해 벌이는 슈퍼배드한 모험을 그린 작품이다.

2018년 12월 19일 개봉된 스콧 모지어, 야로우 체니 감독, 베네딕트 컴버배치, 퍼렐 윌리엄스 목소리 주연의 <그린치(The Grinch)>는 관람객 평점 8.50, 네티즌 평점 8.33, 누적관객수 552,970명을 기록한 미국 애니메이션이다.

영화 <그린치>는 전 세계 팬들의 오랜 사랑을 받으며 스테디셀러 명성을 이어가고 있는 동화 [그린치는 어떻게 크리스마스를 훔쳤는가!]의 원작 애니메이션이다. 크리스마스 대표 캐릭터로 등극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그린치’는 닥터 수스라는 필명으로 유명한 테오도르 수스 게이셀이 탄생시켰다.

<사진=네이버 영화>

60여권의 베스트셀러를 출간한 세계적인 작가 테오도르 수스 게이셀의 수많은 작품 중 최고의 작품으로 손꼽히는 작품은 바로 1957년 집필한 [그린치는 어떻게 크리스마스를 훔쳤는가!]이다. 자신과 유사한 캐릭터 ‘그린치’를 떠올리며 단 몇 주 만에 완성한 이 작품은 출간하자마자 뉴욕타임즈와 커커스 리뷰 등 평론가들의 호평 세례를 받은 것은 물론, 현재까지도 대표적인 크리스마스 심볼로 각광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척 존스가 연출하고 보리스 칼로프가 목소리 연기를 맡은 동명의 TV 스페셜은 1966년 12월 18일 첫 방영한 이후, 22년간 매해 12월마다 재방송되며 크리스마스의 새로운 전통으로 자리잡았다. 또한 2000년에는 짐 캐리 주연 실사 영화 <그린치>가 개봉하여 열렬한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오늘 22일(일) 12시 10분 MBC ‘출발! 비디오 여행’에서 ‘영화 대 영화’ 코너로 영화 <그린치(The Grinch)>가 소개된다.

 

한상형 기자  han@lecturernews.com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