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강사뉴스
장선환 작가가 들려주는 ‘그림책 속 그림이야기’
<자료=고양시청>

[한국강사신문 김장욱 기자] 고양시(시장 최성)는 세계그림책 특성화 도서관인 주엽어린이도서관이 그림책에 관심 있는 시민들을 위해 오는 24일 오후 2시 도서관 어울림터에서 장선환 그림책 작가를 직접 만나 궁금증을 풀어볼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고 7일 밝혔다.

<사진=고양시청>

장 작가는 경희대학교 미술교육과와 같은 학교 대학원 회화과를 졸업했다. 화가와 그림책 작가로 활동하며 대학에서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다. 그림책 <안녕, 파크봇>, <네 등에 집 지어도 되니?>, <우리가 도와줄게>, <아프리카 초콜릿> 글을 쓰고 그렸으며, <외로운 지미>, <임진록>, <나무꾼과 선녀>, <땅속나라 도둑 괴물> 들에 그림을 그렸다.

이날 작가와의 만남에서는 ‘그림책에서 글과 그림의 역할은 무엇인지’, ‘캐릭터는 어떻게 이해해야 하는지’, ‘그림책의 레이아웃과 디자인과는 어떤 관계가 있는지’ 등 우리가 그림책을 좀 더 깊이 있게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만한 내용을 직접 들려줄 예정이다. 만남을 원하는 경우 오는 7일 10시부터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이와 함께 오는 3월 5일(월)까지 장선환 작가의 원화가 전시되는 ‘작가의 방’이 운영된다. 전시 관람은 도서관 휴관일 제외하고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도서관 1.5층 꼼지락꼼지락그림책갤러리에서 별도의 신청 없이 가능하다.

강연 및 전시와 관련된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도서관센터 홈페이지 또는 주엽어린이도서관(031-8075-9161)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장욱 기자  together@lecturernews.com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장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