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커뮤니티
영화 <아이언맨>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기네스 팰트로 주연 신개념 슈퍼히어로 작품”
<사진=네이버 영화>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2008년 4월 30일 개봉된 존 파브로 감독,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테렌스 하워드, 제프 브리지스, 기네스 팰트로 주연의 <아이언맨(Iron Man)>은 네티즌 평점 8.90, 누적관객수 4,300,365명을 기록한 125분 분량의 SF액션영화다.

영화 <아이언맨(Iron Man)>은 철저히 자신의 선택과 능력, 그리고 최첨단 하이테크놀로지를 바탕으로 완성된 신개념 슈퍼히어로의 탄생을 그린 작품이다.

기존 영웅들의 경우 자신의 의지와 상관없이 선천적으로 타고나거나 우연한 계기로 절대적 능력을 얻은 것이 대부분이었지만 <아이언맨>의 주인공 ‘토니 스타크(로버트 다우니 주니어)’는 스스로 영웅이 되기를 결심하고 직접 하이테크 수트를 제작해 슈퍼히어로로 거듭난다.

<사진=네이버 영화>

영화 제작진은 <아이언맨>이 단순히 상상과 판타지에 머무르는 수준이 아닌 실제로 실현이 가능한 슈퍼히어로의 모습을 제시하는 신선한 발상으로 선사한다고 밝혔다. 토니 스타크는 과거의 트라우마에 빠져있거나 슈퍼히어로로 변하기 전 그저 소심하기만 한 영웅 캐릭터가 아닌 역대 가장 화려하고 매력적인 인기 절정의 셀러브리티 슈퍼히어로라는 새로운 매력 등 다양한 면모로 관객들의 시선을 압도한다고 전했다.

영화 <스파이더맨>, <엑스맨> 등 수많은 매력적 캐릭터들을 창조해내며 전세계 독자뿐 아니라 스크린을 통해 관객의 마음을 사로잡았던 전세계 엔터테인먼트 컨텐츠의 중심 마블 코믹스. 그 중 <스파이더맨>과 함께 역대 최고의 인기를 누려온 전설의 슈퍼히어로 ‘아이언맨’이 영화화된 작품이다.

<사진=네이버 영화>

주연을 맡은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Robert Downey Jr.)는 1965년 미국에서 태어났으며, 1970년 영화 <파운드>로 데뷔한 영화배우다. 영화로는 <셜록홈즈3>, <닥터 두리틀의 여행>,<어벤져스: 엔드게임>,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 <아메리칸 셰프>, <아이언맨3>, <어벤져스>, <셜록홈즈: 그림자 게임>, <듀 데이트>, <셜록홈즈>, <솔로이스트>, <인크레더블 헐크>, <조디악>, <스캐너 다클리>, <굿나잇 앤 굿럭>, <도망자2> 등이 있다. 수상경력으로 2015년 제24회 MTV영화제 MTV 제너레이션상, 2015년 제41회 피플스 초이스 어워즈 가장 좋아하는 드라마 남자배우 외 다수가 있다.

오늘 29일(일) 13시 10분부터 EBS1에서 일요시네마로 영화 <아이언맨(Iron Man)>이 방송된다.

 

한상형 기자  han@lecturernews.com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