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pixabay>

[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한국강사신문(대표이사 한상형)은 2월 9일(금)부터 3월 2일(금)까지 『강사 트렌드 코리아 2019』(가칭) 집필 강사를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강사 트렌드 코리아 2019』(가칭)는 다양한 강의 분야에 대해 전문 강사들이 강의 트렌드를 분석하고 미래를 전망해주는 지침서다.

‘강사 5만 명 시대’ 생애주기가 길어지면서 평생직장 개념이 사라지고 덕분에 교육시장이 매년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하지만 매년 성장하는 교육시장에서 일부 스타강사를 제외하고, 많은 강사들의 인식, 처우는 생각만큼 좋지 않은 실정이다. 이에 한국강사신문은 『강사 트렌드 코리아 2019』(가칭)를 통해 강사들의 위상을 더욱 드높이고 소명의식을 갖출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또한 자기 분야에 대한 전문성 확보 및 자기 분야 이외의 다양한 분야에 대한 이해를 도모할 수 있는 지침서이자 활용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한국강사신문은 ‘강사는 스승’이라는 생각에서 2016년 5월 15일 ‘스승의 날’에 창립한 국내 유일 ‘강사&책’ 공식 언론사다. 일반 강사들을 대중에 널리 알림과 동시에 강사들의 권익보호와 인적 네트워킹을 위한 소통창구로 거듭나고 있다.

『강사 트렌드 코리아 2019』(가칭) 집필 강사 모집공고의 세부내용은 다음과 같다.

 

1. 『강사 트렌드 코리아 2019』(가칭) 출판 계획 일반

   가. 출판 주제 : ‘4차 산업혁명시대, 강사로 나아갈 길’(가제)

        ※ 출판 예정일 : 2018. 10. 9(화)

   나. 집필 내용 : 위 주제와 관련된 전문 강의분야 트렌드

   다. 집필 중점

        1) 전문 강의분야에 대한 트렌드 분석

        2) 트렌드 분석을 위한 방법으로 다음의 항목 중 1개 이상 포함

        ※ 분석 방법 : ① 교육대상자 설문조사 ② 해외사례 ③ 정부시책

   라. 집필 분야(20개) : 리더십, 교육, 인문학, 자기경영, 스피치, 커뮤니케이션, 취업면접, 코칭, 유튜브, SNS, 조직문화, 창의력 및 문제해결능력, 이미지메이킹, 글쓰기, 조직활성화, CS, 가족문화 및 상담, 동기부여, 심리, 영업

   마. 집필 일정 : ① 강사 선정 및 미팅(3. 5 ~ 3. 16) ② 집필(3. 19 ~ 6. 22)

 

2. 집필 강사 모집

   가. 모집 대상 : 상기 집필 20개 분야 강사

   나. 제출 서류 : 강사 프로필 1부(자유양식), 집필계획서 1부(A4 2페이지 이내)

   다. 제출 방법 : (주)한국강사신문 대표 이메일(han@lecturernews.com)로 제출

        ※ 제출 후 문자(010-3178-0827)로 회신하기 바랍니다.

   라. 제출 기한 : 2018. 3. 2(금)

   마. 모집 결과 발표 : 개별 연락

   바. 집필 강사 혜택 : (주)한국강사신문 배너 광고(1년), 한국강사에이전시 강사출강 우선 지원, 기업체/관공서 교육담당자에게 집필 서적 배포 및 홍보

   사. 문의 전화 : (주)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010-3178-0827)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