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커뮤니티
영화 <매트릭스3: 레볼루션> “키아누 리브스 주연의 SF스릴러작품”
<사진=네이버 영화>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2003년 11월 5일 개봉된 릴리 워쇼스키, 라나 워쇼스키 감독, 키아누 리브스, 로렌스 피시번, 캐리 앤 모스, 휴고 위빙, 제이다 핀켓 스미스, 마리 앨리스, 해롤드 페리뉴, 모니카 벨루치 주연의 <매트릭스3: 레볼루션(The Matrix Revolutions)>은 네티즌 평점 8.63을 받은 128분 분량의 미국 SF스릴러액션영화다.

영화 제작진은 <매트릭스> 1편 촬영을 위해 강도 높은 훈련을 한 바 있는 배우들이 <매트릭스> 2, 3편 촬영을 위해 무술 감독 원화평 팀과 합류하여 5개월의 훈련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원화평 감독은 배우들의 체력이 1편 때 받은 훈련 덕에 예전보다 많이 향상되어있어 2, 3편 촬영 때는 강도 높은 훈련을 잘 소화해냈다고 말했다.

<사진=네이버 영화>

이러한 무술 감독의 말에도 불구하고 키아누 리브스는 '3배는 힘들었다'고 한다. 게다가 2, 3편 촬영을 위한 훈련과정에서 다리가 부러지는 중상을 입었던 캐리 앤 모스는 남보다 몇 배의 스트레스를 받아야만 했다. 그러나 워쇼스키 형제가 원하는 경이적인 액션을 실감나게 표현하려면 고도의 훈련은 필수. 배우들은 어떠한 경우에도 혹독한 훈련에 참가해야만 했다.

<매트릭스>의 액션은 육체의 대결뿐만 아니라 무술을 통한 등장인물들의 정신적인 변화의 과정까지 표현하기 때문에 더욱 그렇다. 1편에서 네오는 DOJO격투로 자신의 잠재력을 발견했고, 2편에서는 수많은 스미스의 분신들과 싸우면서 자신의 한계를 깨닫고 스스로를 업그레이드 시켰다. 그리고 3편에서 네오와 스미스는 모두 각자의 힘을 키워나가는 끝에 대등한 능력을 갖게 된다.

네이버 영화가 소개하는 영화 <매트릭스3: 레볼루션> 속으로 들어가 보자.

“감히 상상도 못할 결말, 시작이 있는 곳에 끝이 있다!”

<사진=네이버 영화>

2199년, 시스템이 인간을 지배하는 세상. 인간들은 태어나자마자 인공 자궁 안에 갇혀 기계들의 생명 연장을 위한 에너지로 사용되고 뇌세포에 매트릭스라는 프로그램을 입력 당해 평생 기계에 의해 설정된 가상현실을 살아간다. 가상현실의 꿈에서 깨어난 인간들은 '시온'이라는 세상을 건설하고 인류를 구원할 영웅 '그'를 찾아 나선다. 마침내 발견한 '그'는 낮에는 평범한 회사원으로 밤에는 '네오'라는 이름으로 컴퓨터 해킹을 하는 컴퓨터 프로그래머, 토마스 앤더슨(키아누 리브스). 앤더슨은 트리니티(캐리 앤 모스)라는 여인에게 이끌려 매트릭스 밖의 우주를 만나면서 모든 진실과 직면하게 된다. 숨겨진 진실을 알게 된 앤더슨은 이제 '네오'라는 이름으로 인류를 구원해야 하는 자신의 운명을 받아들이게 된다.

<사진=네이버 영화>

주연을 맡은 키아누 리브스(Keanu Reeves)는 1964년 레바논에서 태어났으며, 1984년 TV시리즈 <Hangin’ In>으로 데뷔한 영화배우다. 영화로는 <존 윅3: 파라벨룸>, <레플리카>, <시베리아>, <데스티네이션 웨딩>, <존 윅 - 리로드>, <더 배드 배치>, <노크 노크>, <존 윅>, <47 로닌>, <지구가 멈추는 날>, <스트리트 킹>, <콘스탄틴>, <매트릭스 3 - 레볼루션>, <스위트 노벰버>, <기프트>, <필링 미네소타>, <구름 속의 산책>, <스피드>, <코드명 J> 등이 있다. 수상경력으로 2008년 제60회 밤비 미디어 어워드 밤비상, 2000년 제9회 MTV영화제 최고의 남자배우상 등이 있다.

오늘 2일(목) 7시 40분부터 10시까지 영화채널 OCN에서 영화 <매트릭스3: 레볼루션(The Matrix Revolutions)>가 방송된다.

 

한상형 기자  han@lecturernews.com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