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최고의 신경과학자이자 영양학자인 리사 모스코니의 2019 아마존 베스트셀러

[한국강사신문 김순복 시민기자] 홍익출판사에서 2019 아마존 베스트셀러인 《브레인 푸드》를 출간했다.

태어나면서부터 시작되는 뇌 노화! 당신의 뇌가 원하는 음식은 따로 있다. 뇌 없이 살 수 없는 당신은 뇌를 위해 무엇을 하고 있는가? 뇌는 바꿀 수 없다. 또 뇌는 눈에 보이지 않아 문제가 생겨도 알 수 없다. 신경과학의 최신 연구는 뇌 세포의 손상과 그로 인한 기억력 및 인지력 상실을 멈출 수는 없다고 말한다. 그러나 동시에 뇌가 필요로 하는 식품을 밝혀 매끼 식사만으로 노화나 가족력을 넘어 뇌 건강을 유지할 수 있다 말한다. 이제 무심코 마시던 커피, 무심코 집어 먹던 간식을 내려놓고 뇌를 위해 무엇을 먹어야 할지 알아보자.

신경과학자이자 영양학자인 저자 ‘리사 모스코니’는 알츠하이머병과 치매 관련 최신 연구를 이끌어온 세계적인 학자다. 알츠하이머병과 올리브오일의 관계를 묻는 청중의 질문에 영감을 받은 그는 학계가 주목하지 않던 뇌 건강과 식단의 관계에 조명을 비추었다. 치매를 비롯한 뇌 질환에 대한 두려움이 커질수록 그에 대한 근거 없는 소문도 많아지고 있다. 이제 리사 모스코니 박사가 집대성한 뇌와 식품에 대한 믿을 수 있는 정보를 만나보자.

유아기 이후에 섭취하는 우유는 오히려 뇌에 해롭다? 건강을 위해 챙겨 먹어온 바나나가 뇌 건강에 독이 된다? 피곤할 때 당기는 단 음식들은 두뇌회전에 정말 도움이 될까? 식재료로 생각해본 적 없는 민들레가 뇌를 위한 특식일 수 있다? 꾸준히 섭취해온 미네랄 함유 영양제는 정말 뇌에 문제를 발생시킬까? 우리는 하루도 빠짐없이 일하는 뇌의 입맛에 대해 모르는 것이 너무 많다.

《브레인 푸드》는 우리가 섭취하거나 피해야 할 음식의 구체적인 리스트와, 그 음식의 영양소가 뇌에 미치는 영향을 상세히 설명한다. 또한 식습관을 통해 뇌 건강 상태를 가늠할 수 있는 테스트를 소개하고 있으며 최신 신경영양학 연구에 따라 설계된 24가지 레시피를 수록했다. 무엇을 먹는가에 따라 미래의 뇌가 달라진다. 기억력과 집중력을 향상시키고 싶은 이들, 뇌 기능의 노화가 걱정되거나, 또는 그런 고민을 가진 가족을 둔 사람들에게 적극 추천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