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 몽실학교 프로젝트 성장 나눔의 날 개최

<사진=성남교육지원청>

[한국강사신문 김순복 시민기자] 경기도 성남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선미)은 11일(토)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판교 스타트업 캠퍼스 다목적홀에서 2019 성남 몽실학교 파일럿 프로젝트 2기 성장나눔 발표회를 가질 예정이다.

성남 몽실 학교는 지역 청소년들이 스스로의 삶에 기반한 교육과정을 만들어가는 지역사회 협력 미래형 청소년 자치 배움터이다. 성남교육청에서는 (구)영성여중을 리모델링하여 몽실학교를 위한 공간 마련과 더불어 2020년 9월 개관을 준비하고 있다.

이번 성장 나눔 발표회에서는 성남지역 청소년, 교사, 학부모, 지역 주민 100여 명을 초대하여 파일럿 프로젝트 2기 학생들의 배움과 성장을 공유하고 각 주체별 성찰 나눔을 통해 청소년 자치배움터로서의 몽실학교의 발전방안이 논의된다.

몽실학교 1부에서는 프로젝트팀별로 그동안의 배움과 성장을 발표하고, 2부에서는 프로젝트에 참가한 학생, 길잡이교사, 학부모 등이 2기 파일럿 프로젝트의 참여경험을 나누고 ‘우리가 꿈꾸는 성남 몽실학교’에 대한 다양한 생각을 타임캡슐을 통해 적고 공유하는 자리로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발표회 참가신청은 네이버폼을 통해 사전신청으로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안내는 성남교육지원청 중등교육과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