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김장욱 기자] 성남시(시장 이재명)는 인지심리학자인 김경일 아주대학교 심리학과 교수를 초빙해 오는 2월 22일 오후 7시 30분 성남시청 1층 온누리에서 ‘성남행복아카데미’야간 강연을 연다고 9일 밝혔다.

김 교수는 ‘이끌지 말고 따르게 하라’를 주제로 리더십과 결합한 인지심리학 강연을 한다. 이 과정에서 메타 인지의 작동 원리를 이야기한다.

메타 인지는 무언가를 배우거나 실행할 때 자신이 아는 것과 모르는 것을 정확히 구별하는 능력이자 학습 과정을 조절할 줄 아는 지능과 관련된 인식이다.

뛰어난 메타 인지 능력을 갖췄다면 스스로 문제점을 찾아내고 적기에 적절한 도전을 해 학습 속도가 빠르다.

인공지능이 절대 이길 수 없는 인간의 능력과도 연결된다.

김 교수는 고려대학교 심리학과 학·석사학위를 받았고, 텍사스대학교 오스팀캠퍼스 대학원에서 심리학과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현재 아주대학교 심리학과 교수로 근무하고 있다. 한국음악지각인지학회장, 아주대학교 입학사정센터장, 중앙심리부검센터장 등을 거쳤다. 방송 활동으로는 KBS ‘아침마당’, tvN ‘어쩌다 어른’ 등에 출연했다. 저서로는 <지혜의 심리학>, <이끌지 말고 따르게 하라> 등이 있다.

<자료=성남시청>

강연을 들으려는 시민은 별도 신청 절차 없이 당일 선착순 행사장으로 입실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성남시청 평생학습과 평생교육기획팀(031-729-3082)으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