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워크=일을 '단순'하게 만드는 '쉬운' 방법> 강연

[한국강사신문 민아미 기자] 1월 17일 ‘강연 톡!톡!톡!’ 시즌2 제8회 차에서는 공유미학 회원인 한가늠 교수가 “<스마트워크>로 핵심역량 키우기-일을 단순하게 만드는 쉬운 방법”이라는 주제로 강연한다.

‘강연 톡!톡!톡!’ 시즌2는 공유미학(학장 우성민)이 주최하는 국내 최초 실전 강연 프로그램이다. 공유미학은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 ‘아름다운 나눔의 실천’이라는 슬로건 아래 강의 및 봉사를 하는 단체이다.

한가늠 교수가 공저한 책 『최고의 인재들은 어떻게 일하는가 (스마트워크 200% 업무활용법)』와 『프로세일즈맨의 스마트워크 (구글 에버노트 소셜미디어를 활용한)』에 대한 강의 모습 <사진=코워킹소사이어티>

본 강연에 앞서 한가늠 교수는 강연 취지를 다음과 같이 말했다. ”바빠지는 일상에서 정작 중요한 것을 놓치고 사는 것이 많습니다. 우리 삶에서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가족, 친구, 동료 등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여기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시간’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를 잘 활용하기 위해 시간을 쪼개 사용하거나 절약하거나, 시간을 중요한 일에 쓰도록 일을 위임하기도 합니다. 여기서의 포인트는 시간을 밀도 있게 쓰면서 집중력을 높이는 방법을 찾는 것입니다. 이번 강연은 ‘쉬운’ 방법으로 일을 ‘단순’하게 만들고 밀도를 높일 수 있는 <스마트워크>의 도구·방법을 통해 개인역량을 높이는 시간이 될 것 입니다.“ 

한가늠 교수가 2011년부터 300회 이상 진행한 '스마트워크'의 강연 현장 <사진=코워킹소사이어티>

본 강연을 통해 시간을 밀도 있게 사용하는 방법뿐 아니라, 개인 업무프로세스를 수립하고 일정을 관리하는 법을 배울 수 있다. 또한 각자의 성장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디지털 관리도구를 익힐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가늠 교수는 현재 코워킹소사이어티 대표이며,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강사, 컨설턴트, 에버노트 공인 컨설턴트(ECC), ISO9001, ISO14001 선임심사원, 에스엠지코리아 책임컨설턴트 등 스마트워크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본 행사는 '공유미학'이 주최하고, '한국강사신문'이 주관하며, '라오메뜨,' '전설상회,' '약선당 한의원,' '새라의 숲'이 후원한다. 공유미학 회원 뿐 아니라 일반인도 참가할 수 있으며, 중학생 이상 신청 가능하다. 참가인원은 사전 예약제로 최대 30명이며 참가비는 사전입금의 경우 2만원이다. 강의 장소는 서울 용산구 대사관로 31길 25에 위치한 ’라오메뜨‘ 한남동 카페이며, 주차는 강연장 인근에 위치한 유료 주차장인 ‘순천향대학교병원’을 이용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