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커뮤니티
설연휴 아이와 가볼만한 곳, 국립김해박물관 경자년 ‘설맞이 전통문화행사’ 개최
<사진=국립긴해박물관>

[한국강사신문 이미숙 기자] 국립김해박물관(관장 오세연)은 경자년 새해를 맞이하여 2020 설맞이 전통문화행사를 1월 24.(금), 26.(일), 27.(월) <3일간> 개최한다.

행사 기간 진행하는 주요 프로그램은 다음과 같다.

팽이치기, 널뛰기, 대형 윷놀이와 같은 전통 민속놀이는 박물관 야외광장에서 즐길 수 있으며, ‘재미로 보는 새해 윷점’도 함께 마련하였다. 특히 24일에는 야외광장에서 11시부터 ‘떡메치기 및 엽전으로 떡 사먹기(250명)’ 체험 행사가 진행된다.

쥐띠 해를 맞아 진행하는 ‘찍! 찍! 찍! 쥐를 찾아라!’는 박물관에서 복주머니를 지닌 쥐 인형이나 모형을 찾아 사진을 찍는 이벤트이다. 찍은 사진을 가야누리(입구)나 상설전시실(출구) 안내 데스크 직원에게 보여주면 윷놀이 세트를 받을 수 있다(1일 400명).

상설전시실 1층 로비에서는 ‘새해 연하장 보내기’이벤트를 진행한다. 연하장을 작성하여 비치된 우편함에 넣으면 설 연휴 이후 무료로 일괄 발송할 예정이다(1일 300명).

26일에는 ‘새해맞이 지신밟기 한마당’ 공연이 11시, 13시 1일 2회 30분간 야외광장에서 펼쳐지며, 같은 날 12시 가야누리 쉼터에서는 ‘미니 블록으로 생쥐 얼굴 만들기(250명)’ 체험도 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설 연휴 행사 기간 매일 오후 2시 강당에서는 특선영화가 상영될 예정으로 누구나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다.

※ 24(금) 14시 구스 베이비

※ 26(일) 14시 토마스와 친구들: 수수께끼 해적선과 보물찾기

※ 27(월) 14시 극장판 뽀잉: 슈퍼 변신의 비밀

※ 25일, 28일은 휴관

모든 설 연휴 행사는 당일 현장 참여로 진행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자세한 사항은 누리집 https://gimhae.museum.go.kr/kr/ 참조)

 

이미숙 기자  Kus12suk@naver.com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