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4회 연합나비 독서모임 저자특강' 개최

[한국강사신문 이승진 기자] 오는 10일(토) 오후 5시부터 7시 30분까지 서울 대치동 디마크 빌딩 9층 교육장(한티역 3번 출구)에서 ‘제104회 연합나비 독서모임 저자특강’이 개최된다.

이번 특강은 『생각정리 스피치』의 저자 복주환 대표가 ‘말하기와 글쓰기를 동시에 잡는 방법’이란 주제로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다.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생각은 말을 통해 전달되며, 많은 사람들이 다양한 목적으로 말을 하며 살아가고 있다. 하지만 ‘말하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사람들 앞에 서면 매번 떨리고, 논리적으로 설득되지 않고 명쾌하게 설명하지 못해 고민한다. 어떻게 하면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까? 스피치 논리와 패턴을 분석하여 문제를 해결해보자.

복 대표는 EBS 교육방송 진행자를 시작으로, 현재 대한민국에서 가장 논리적이고 이성적이라는 검사들을 대상으로 정기적인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생각정리와 말하기’라는 주제로 삼성, 현대, 포스코, 외교부, 교육부,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등에서 연 250회 이상 강의와 컨설팅을 하고 있다. 첫 책인 <생각정리스킬>은 출간 즉시 네이버 책 자기계발/실용분야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했고, 대만과 태국에도 번역 출간되는 등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생각정리스피치>는 저자의 10년 생각정리 노하우를 총망라한 것이다.

이번 강연은 1. 생각정리를 잘하면 스피치는 덤이다!, 2. 스타강사들이 책을 쓰는 이유는 따로 있다, 3. 스피치를 준비하는 모든 과정이 ‘생각정리’다 의 세 가지 포인트로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연합나비 독서모임 저자특강’은 매월 두 번째 주 토요일 오후 5시에 서울 대치동 디마크 빌딩 9층 교육장에서 열린다. 저자 강연 및 질의응답, 저자 사인회, 간식 시간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이후 30분 동안 김형환 교수의 미니 특강이 이어진다.

‘연합나비 독서모임 저자특강’은 성장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참가비는 사전입금 시 1만 원이며, 현장납부 시 1만5천 원이다. 자세한 사항은 02-525-9671나 장거성 팀장(010-7723-4949)에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