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아람누리도서관, 문경수 과학탐험가 초대

[한국강사신문 김장욱 기자] 고양시(시장 최성)는 아람누리도서관이 오는 3월 24일 오전 10시 ‘신간을 만나는 아람북살롱’ 강연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아람누리도서관은 새로 나온 책 중 화제의 저자를 초대하는 ‘신간을 만나는 아람북살롱’을 운영하고 있다.

<시진=어쩌다어른(OtVN)캡처>

이번 북살롱은 TV 프로그램 ‘효리네 민박’, ‘어쩌다 어른’에서 얼굴을 알린 문경수 국내 1호 과학탐험가를 초대했다. 방송을 통해 화산섬 제주의 아름다움을 소개한 문경수 과학탐험가의 신간 ‘문경수의 제주과학탐험’을 다룬다.

문경수 과학탐험가는 컴퓨터공학을 전공하고 ‘과학동아’에서 기자로 일했다. 탐험에 매료되어 지난 10여 년간 서호주, 몽골 고비사막, 하와이 빅아일랜드, 알래스카 같은 지질학적 명소들을 탐험했다. 2010년에는 아시아인 최초로 NASA 우주생물학그룹과 함께 과학 탐사를 했다. [어쩌다어른(OTVN)], [효리네민박(JTBC)], [세계테마기행(EBS)], [사과콘(KBS)] 등에 출연했고 저서로 『35억 년 전 세상 그대로』가 있다.

어른들 뿐 아니라 청소년들에게도 흥미롭게 다가갈 이번 북살롱은 탐험가의 눈으로 바라본 아름다운 화산섬 제주의 가치를 새롭게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참여 신청은 아람누리도서관 홈페이지(www.goyanglib.or.kr)에서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전화(031-8075-9033)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