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바른채용인증원, 채용 베스트 사례 공유로바른채용문화확산

[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한국바른채용인증원(원장 조지용)은 국내 최초로 공공기관 및 대기업 채용 베스트 사례를 공유하는 <제1회 대한민국 바른채용 컨퍼런스>를 오는 31일(금)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는 채용관련 베스트사례를 공유함으로써 대한민국에 바른채용문화를 확산시키는 목적으로 열린다. 채용공정성 강화, 면접관 자질, 적임자 선발, 직무중심채용, AI채용 등 2020년 최신 채용트렌드와 관련된 실제 사례가 공유되어 국내 인사채용관계자들의 주목을 끌고있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공공기관의 ISO바른채용경영시스템 인증(한국산업단지공단) ▲채용 적합성 감사(한국가스공사) ▲지원자 배려(한국남부발전)등의 사례가 발표된다. 또한 ▲공공기관 채용비리 및 주의사항(국민권익위원회 공공기관채용비리근절추진단) ▲채용성과 및 공기업 경영평가(공기업 경영평가위원)도 진행된다. 한화시스템 사내면접관 자격인증제도, SK하이닉스 청년희망나눔(직무중심채용) 등의 대기업 사례와 취업준비생들의 기대를 듣는 청년의 소리(청년재단) 세션도 마련되어 있다.

이번 행사를 주관 하는 한국바른채용인증원 조지용 원장은 “‘바른채용’이란 공정성과 적합성이 균형을 이루는 채용을 의미한다.”라며 “이번 바른채용 컨퍼런스를 통해 민간 및 공공기관 들이 체계적인 채용관리시스템을 구축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제1회 대한민국 바른채용 컨퍼런스의 자세한 내용은 한국바른채용인증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한국바른채용인증원은 채용전문면접관 자격인증기관으로 전문면접관 교육 및 파견을 하고 있으며 2018년부터는 한국생산성본부인증원과 함께 ISO기반의 바른채용경영시스템 인증제도를 국내에 보급하고 있다.

바른채용경영시스템 인증은 공공기관 및 기업이 공정하고 적합한 인재채용을 위해 체계적인 제도를 갖추고 투명하게 절차를 운영하고 있음을 인증하는 제도다. 본 인증은 국제표준화기구(ISO)의 채용가이드라인과 채용절차법, 남녀고용평등법 등을 기초로 제정된 '바른채용경영시스템 인증기준'에 따라 적격여부를 심사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