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커뮤니티
몸캠피싱 특화기술 보유 ‘라바웨이브’ LAVAR CS 기술로 피씽 조기 해결

[한국강사신문 권순섭 기자] 사이버공간에서 일어나는 범죄들은 반복성과 익명성으로 심각한 수준의 피해를 입힐 수 있으며, 매년마다 피해자의 숫자가 늘어나고 있어 주의를 요한다. 또, 증거의 인멸이나 조작이 간단하다는 점도 세심한 주위를 요하는 이유다.

사이버 범죄들 중에서도 몸캠피싱(카카오톡 유포, 카톡 사기, 카톡 영상 사기, 영상통화 피씽, 영상통화 유포)은 유포가 시작되면 걷잡을 수 없을 정도로 피해가 커지고 지인관계나 직장생활 등에 문제를 일으키는 경우도 많아 대응하기가 어려워 주의가 필요한 범죄다.

몸캠피씽은 대부분 피해자가 신체나 중요부위를 드러내도록 만들고 동의를 구하지 않고 녹화를 진행한다. 이와 동시에 피해자의 휴대전화를 악성코드에 감염시키고 연락처를 확보해 돈을 요구한다.

몸캠피씽 피해를 입지 않고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피해를 입는 즉시 경찰에 알려야 한다. 또, 영상을 삭제해야 하는데, 이를 위해서는 보안 IT회사의 기술이 필요하다.

이러한 가운데, IT 보안회사 라바웨이브(LAVAR WAVE)는 자체적으로 기술을 개발해 피해자들을 돕고 있다.

자체 개발한 LAVAR CS기술은 정밀분석시스템과 변수대응 솔루션 등이 포함됐다. 이를 사용해 녹화된 동영상이 연락처 목록의 지인들에게 유포되는 것을 비롯해 온라인에 유포되는 것도 모두 사전에 차단할 수 있다.

한편 라바웨이브 관계자는 “몸캠피싱(영통 유포, 영통 피싱, 영통 피씽, 영통 해킹, 영통 협박)은 신속하게 대처를 준비한다면 피해를 입지 않고 조기에 해결할 수 있다”라며 “당사는 24시간 무료상담을 제공하고 있으니 부담이 없이 찾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권순섭 기자  soon@lecturernews.com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