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어강연에 도전 하세요!

[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지난 25일 17시 대치동 강연장에서 진리 교수가 진행하는 ‘시사원어스터디’가 성공리에 마무리됐다.

‘시사원어스터디’는 ‘전문 분야 중국어 스피치’와 ‘원어스터디 스피치’로 구분되며 매월 진행된다. ‘시사원어스터디’는 한국인은 중국어로, 중국인은 한국어로 발표한다는 특징이 있다.

<사진=남정화>

이번 ‘시사원어스터디’에서 ‘전문 분야 중국어 스피치’는 (주)우리랑코리아의 남정화 대표가 발표했다. 남 대표는 영상콘텐츠 기반의 온라인 한국어 교육 화상플랫폼인 우리랑코리아를 운영하고 있다. 이날 스피치에서 남 대표는 회사의 창립배경, 교육방법 등을 소개했다.

특히 남 대표는 “우리 회사는 한류 영상 콘텐츠를 한국어 수업교재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이 교재는 한국어를 배우고자 하는 외국인에게 인기가 대단합니다. 우리랑코리아와 함께 효율적이고 체계적이면서도 재미있게 한국어 학습을 시작해 봅시다.”라고 말했다.

‘원어스터디 스피치’는 진리 교수의 원어 강연을 바탕으로 스피치와 토론이 진행됐다.

<사진=중국전략경영아카데미>

진 교수는 중국인이며 중국 요녕성 방송국 아나운서 출신으로 현재는 한국외교부 국립외교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번 ‘원어스터디 스피치’는 ‘중국의 도시화’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미리 배포된 스크립트의 일부분을 중국어 또는 한국어로 발표했으며, 발표 후 토론했다.

발표 후 진 교수는 발표자들의 표현을 고급 중국어로 수정해주는 등의 다양한 피드백을 제공했다. 발표자들은 토론을 통해 새로운 통찰력을 얻었다고 평했다.

시사원어스터디의 한 참석자는 “중국인인 고연씨가 한국어로 발표하는 모습을 보고 인상 깊었습니다. 발음도 표현도 모두 최고였습니다.”며 소감을 밝혔다.

한편, ‘시사원어스터디’는 매월 4주차 토요일 진행되며, 사전 신청을 통해 참석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중국전략경영아카데미(010-3178-0827)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