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 명사초청 릴레이 강연을 개최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서대문구(구청장 문석진)는 오는 3월 16일부터 30일까지 매주 금요일(총 3회)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서대문구청 6층 대강당에서 「에브리데이, 인권」 생활 속 인권이야기 명사초청 릴레이 강연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3월 16일은 ‘세상을 바꿀 희망의 골든타임’이라는 주제로 남궁인 의사가 강연을 진행한다.

남궁인 강사는 고려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고려대학교 병원에서 응급의학과 전문의를 취득하고, 충청남도소방본부 공중보건의로 근무했다. 현재 이대목동병원 임상조교수로 재직 중이다. tvN 어쩌다 어른, JTBC 비정상회담, KBS 1 대 100등 다양한 방송을 하고 있다. 2016년 제15회 한미수필문학상 대상을 받았다. 저서로는 <차라리 재미라도 없든가>, <지독한 하루>, <만약은 없다> 등이 있다.

3월 23일 강연은 이인철 변호사가 ‘우리 집 인권은 안전한가’라는 주제로 이야기한다.

이 변호사는 연세대학교 법학과 미국 노스웨스턴대 로스쿨(법학석사)을 졸업하고, 고려대학교 법학 박사과정을 마쳤으며, 이인철변호사 법률사무소 윈 대표로 활동하고 있다. 2002년 제44회 사법시험에 합격했으며, 2013년 법무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KBS, MBC, SBS 등 다양한 방송프로그램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으며, 저서로는 <여자들은 매일 이혼을 꿈꾼다>, <상큼한 연애 달콤한 결혼>이 있다.

<자료=서대문구청>

3월 30일 강연은 홍익대학교 건축대학 교수인 유현준 건축가가 ‘그 집에 사람이 산다’는 내용으로 진행한다.

유현준 건축가는 현재 홍익대학교 건축대학 교수 및 (주)유현준건축사사무소 대표 건축사로 활동 중이다. 연세대학교 건축공학과 학사, 매사추세츠공과대학 대학원 건축설계 석사, 하버드대학교 대학원 건축설계 석사 학위를 받았다. 하버드 대학교를 우등으로 졸업 후 세계적인 건축가 리처드 마이어 사무소에서 실무를 하였다. MIT 건축연구소 연구원 및 MIT 교환교수(2010)로 있었다. 2013 올해의 건축 BEST 7, 2013 김수근건축상 프리뷰상, CNN이 선정한 15 SEOUL’S ARCHITECTURAL WONDERS, 2010 건축문화공간대상 대통령상, 2009 젊은 건축가상 등을 수상했으며, 국제 현상 설계에서 다섯 차례 수상하였다. 2011 한국현대건축작가 16인 아시아전 요코하마 전시, 2010 한국현대건축작가 17인 아시아전 상하이 전시를 했다. 또한 청와대 리모델링 자문과 대한민국 건축대전 심사위원을 비롯한 각종 위원을 역임했다. 재미 시절 작품으로는 ‘165 CHARLES STREET APARTMENTS, NEW YORK’ 등이 있다. 2005년 귀국 후 주요 작품으로는 <청운대학교 도서관>, <테마동물원 ZOOZOO>, <강북삼성병원 종합검진센터>, <고리원자력 발전소 신사옥>, <헤이리 촬영박물관>, <여수엑스포 L기업관>, <함께 일하는 재단 소셜인큐베이트센터>, <거제도 연수원> 등이 있다. 주요 저서로는 <도시는 무엇으로 사는가>, <모더니즘: 동서양문화의 하이브리드>, <현대건축의 흐름>, <유현준 교수의 도시를 완성하는 73가지 건축이야기 52 9 12>가 있다. 방송활동은 tvN 어쩌다 어른, 알뜰신잡2, EBS 초대석, KBS 명견만리, 청소년공감콘서트 온드림스쿨 등이 있다.

관심있는 우리 주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정책기획담당관 인권팀( 02-330-1158)이나 이메일(ggai08@sdm.go.kr)로 선착순 접수하면 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