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강사뉴스
부산동래교육지원청, 복천박물관·동래문화회관과 체험교실 MOU
체험교실 협약(MOU) 모습 (왼쪽부터 원석연 소장, 홍선옥 교육장, 이해련 관장)<사진=부산시교육청>

[한국강사신문 이미숙 기자] 부산광역시동래교육지원청(교육장 홍선옥)은 1월 16일 오전 11시 동래교육지원청에서 복천박물관(관장 이해련), 동래문화회관(소장 원석연)과 ‘우리 동래 전통문화예술 체험교실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 협약은 충절과 역사의 고장인 동래지역의 역사적 이야기와 풍부한 문화예술적 자원을 바탕으로 지역문화예술 기관과의 연계·협력을 통해 학생들에게 새로운 문화를 창조할 수 있는 역량을 길러주기 위한 것이다. 이 협약에 따라 복천박물관은 초등 3~4학년 학생 1,500여 명을 대상으로 박물관투어(전시관, 야외 고분군)와 유물만들기 체험활동 기회를 제공한다.

동래문화회관은 유치원 원아 2,500여 명과 초등 5~6학년 학생 1,000여 명 등 모두 3,500여 명을 대상으로 동래문화회관 탐방과 전통춤 관람, 체험활동, 유아 공연 관람 등을 지원한다. 또, 동래교육지원청은 학생들의 체험활동에 필요한 강사비와 재료비를 지원한다.

홍선옥 교육장은 “학생들이 우리고장의 전통문화를 이해하고 체험함으로써 문화예술적 감성을 갖추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미숙 기자  Kus12suk@naver.com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