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김순복 시민기자] 잔디와 소풍 강의소림(대표 김인식)에서 지난 17일 2020년 신년맞이 와인과 함께 하는 밥포럼이 열렸다.

이번 포럼에서는 메인 강의에 앞서 한국융합산업진흥원장 최재철 강사의 오프닝 무대로 기타연주와 함께 하는 감미로운 노래로 막을 열었다.

이어서 서원밸리컨트리클럽 수석 와이스믈리에로 근무 중인 이재술 강사가 직접 와인글라스와 와인 등 많은 소품을 준비하여 와인에 관련된 상식을 전해 듣는 시간이었다. 와인의 매너와 에티켓은 물론 와인의 역사까지 와인을 따는 여러 가지 방법 등을 실습하는 시간도 가졌다. 여러 종류의 와인을 음미해 보고 마시다 남은 와인의 최고 활용법까지 알찬 강의 시간이었다. 스테이크와 와인으로 품격 있는 포럼이 진행됐다.

한편, 이재술 강사는 최근 와인 상식 사전을 출간했으며, ‘와인이재술TV’ 방송 등을 운영하면서 현재 와인과 LP 레코드의 낭만과 재미난 이야기를 유튜브에 게시 중이다.

두 번째 특강은 기네스북에 등재된 세계적인 마술사, 김청 마술사의 현란한 솜씨의 불쇼 마술과 신문 찢는 기술 등 여러 가지 마술을 선보였다. 또한,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마술 한 가지 해법도 공개했다.

세 번째 특강은 잔디와 소풍 강의소림 대표 김인식 강사의 ‘2020년 Plan Talk’ 참석자 모두의 새해 덕담과 함께 이어졌다. 잔디와 소풍 개원 10주년 깜짝 행사도 함께 있었다.

또한, 최재철 강사가 운영하는 홍천 기업연수원 쉐어팜스 퀘렌시아 2백만원 상당 연간 10회 무료숙박 회원권 5매를 기부하여 5명에게 행운이 돌아가는 등 새해 푸짐한 상품 등이 증정됐다.

밥포럼은 매월 셋째주 금요일에 진행되며 전국 각지에서 신청자가 많아 접수 하루 만에 마감될 정도로 강사들에게 인기가 많은 포럼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