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커뮤니티
피해자 급증하는 몸캠피싱 ‘라바웨이브’ 다년간 연구개발로 피씽 특화기술 개발 및 제공

[한국강사신문 권순섭 기자] 정보통신기술은 각종 정보기기들이 원활하게 작동할 수 있도록 돕는 소프트웨어 기술을 비롯해 정보를 수집하거나 생산 및 가공하여 보존 또는 전달하는 모든 방법들을 일컫는다. 정보통신기술이 활용되는 분야는 컴퓨터나 스마트폰 등을 비롯해 뉴스나 방송 등이 대표적이다.

이처럼 정보통신기술은 분야를 막론하고 산업과 일상생활에 사용되고 있으나 악용되는 사례들도 많다. 발달한 기술을 악용하는 범죄들이 대표적인데, 국내에서는 몸캠피싱(영상 사기, 영상 유출, 영상 유포, 영상통화 녹화, 영상통화 대처)이라는 범죄가 활개를 치고 있다.

몸캠피싱은 피해자의 몸캠 영상을 녹화해 지인이나 온라인에 유포하겠다고 협박하는 사례를 말한다. 협박이 실효를 거둘 수 있도록 피해자의 스마트폰에 특정한 파일을 설치하도록 만들어 개인정보들을 얻어낸다.

이러한 가운데, IT 보안회사 라바웨이브(LAVAR WAVE)는 다년간 연구개발을 거듭해 몸캠피씽 특화기술을 피해자에게 제공하고 있다.

정밀분석시스템과 변수대응 솔루션 등이 포함되어 있는 LAVAR CS기술을 이용해 해결에 임한다. 해당 기술을 사용해 녹화된 동영상이 연락처 목록의 지인들에게 유포되는 사례들을 모두 막을 수 있으며, 온라인에 유포된 사례라 하여도 해결이 가능하다.

한편 라바웨이브 관계자는 “협박범은 영상을 삭제해주지 않고 돈을 계속 요구하기 때문에 협박에 응하지 않아야 한다.”라며 “이는 오히려 피해범위를 키우고 시간을 지체하는 결과를 초래하니 신속하게 업체의 전문적인 도움을 받아야 한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몸캠피씽 피해자를 위해 연중무휴로 24시간 무료상담을 제공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권순섭 기자  soon@lecturernews.com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