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일산1동 “주민자치센터 문화강좌 강사 간담회 개최” <사진=고양시청>

[한국강사신문 이미숙 기자] 일산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배영민)는 지난 16일에 주민자치센터 강사, 주민자치위원, 공무원 등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0년 상반기 주민자치센터 문화강좌 강사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의 운영 활성화를 모색하기 위하여 마련된 자리로 프로그램별 운영에 관한 애로사항과 건의사항 등을 수렴하였으며 하반기 동 행정복지센터 증축 문제로 인한 강좌 휴강 안내 및 강의실 개선사항에 대하여 토의하였으며, 다과회를 겸한 자연스러운 분위기에서 강사, 주민자치위원, 공무원 간의 소통을 통해 서로의 입장을 확인하고, 수강생들의 성취감 제고 방안, 운영 프로그램의 다양화 방안 등 주민과 함께하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의견들이 제시됐다.

현재 일산1동 주민자치센터에서는 어린이 강좌, 교양 강좌, 취미, 음악, 건강, 컴퓨터 등 38개 강좌가 운영되고 있으며, 400여 명의 수강생들이 주민자치센터를 이용하고 있다.

배영민 주민자치위원장은 일산1동 문화복지 증진을 위해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고, 어르신, 가정주부, 어린이 등 다양한 계층이 함께할 수 있는 프로그램 개발과 수강생들이 편리하게 주민자치센터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배균 일산1동 팀장은 “강사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고, 지역 주민들이 건전한 여가활동을 통한 삶의 질 향상으로 건강하고 행복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주민자치센터를 더욱 더 활성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