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김수인 기자] 지난 20일 13시에 써닝포인트CC에서 (주)맥서브 교육팀 김경민 선임 매니저의 현장 관리직원 대상 “서비스마인드 역량 강화” 교육이 열렸다.

교육이 진행된 써닝포인트CC는 명문 골프장으로서 방문 고객들의 서비스 기대 수준이 높은 편이다. 그렇다 보니 현장 관리 직원들의 섬세한 고객 서비스 응대 스킬과 마인드 함양이 요구된다. 이날 김경민 선임 매니저는 현장 관리 직원들이 스스로 발견한 현장 서비스 접점(MOT)의 문제점을 서비스 매뉴얼로서 어떻게 강화해야 하는지를 설명했다.

교육 후반부에는 학습자 간 실제 고객 서비스 불만 사례들을 공유하며 해결책을 논의하는 등 현장 접점 문제를 다양한 시각으로 사고했다.

김경민 선임 매니저는 교육 프로그램 기획 당시, 학습자 스스로가 서비스 수준을 객관화할 수 있는 방법론에 초점을 맞췄다. 또한 총 4단계로 학습 매뉴얼을 구성해 학습자에게 일차원적인 서비스 마인드를 넘어 현장 서비스 매뉴얼 강화 교육에 목적을 뒀다. 그리고 다음 분기에는 “셀프리더십과 스트레스 관리” 교육을 통해 현장 직원들의 업무의 동기부여를 강화할 예정이다.

한편 (주)맥서브는 부동산자산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기업으로 본사 관리 직원 100여 명, 현장 직원 9,500여 명이 근무하고 있다. 그리고 교육팀은 본사 관리 직원, 현장 직원 전체 교육을 기획, 운영하며 고객 서비스 향상을 위한 서비스 교육 활동을 한다. 주로 교육대상자로는 현장의 접점에서 근무하는 시설, H.K 미화, 안내, 보안 파트 등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