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부산진로진학지원센터 홈페이지>

[한국강사신문 이미숙 기자]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 부산진로진학지원센터는 올해 1월부터 대입지원관과 함께하는 ‘대입상담실’과 ‘대입공감 똑똑, 톡(talk)’등 2개 오프라인 대입상담 프로그램을 본격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부산진로진학지원센터는 고등학교-교육청-대학을 연계하는 진학 네크워크의 일환으로 이들 프로그램을 통해 학부모들에게 정확하고 구체적인 대입정보와 상담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대입상담실’은 학부모, 학생과 대입지원관이 1대 1로 대면하여 진행하는 것으로 학부모들에게 교육과정과 학습방법, 진로 및 대입준비 방향을 안내한다.

연중 주간에 월요일부터 금요일(오전 10시~오후 3시 30분)까지 하루 4회씩(1회 40분 이내) 운영하고, 야간에는 월요일과 화요일, 목요일(오후 7시 30분~오후 9시 30분)에 하루 6회씩 운영한다.

참여 희망 학부모는 부산진로진학지원센터에 진학상담 예약신청을 한 후 자녀의 학교생활기록부와 전국연합학력평가 성적표, 모의수능 성적표 등을 갖춰 방문하면 된다. 자료는 교육행정정보시스템 나이스(NEIS)의 학부모서비스를 이용하면 된다.

특히, 모교를 방문하기 쉽지 않은 졸업생과 대입정보 획득에 어려움이 있는 검정고시 출신 수험생들은 부산진로진학지원센터내 대입상담실과 모바일 진학상담밴드‘부산진학길마중’을 통해 대입정보를 얻을 수 있다.

‘대입공감 똑똑, 톡(talk)’은 자녀의 대학입시와 관련해 궁금해하는 학부모 30여 명씩 신청을 받아 대입지원관이 예약신청 때 제안한 토크 주제에 따라 부산진로진학지원센터에서 진행하는 그룹상담이다. 현장에서 즉문즉답도 가능하다.

매주 수요일 오후 7시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하며, 사전예약 시 부산진로진학지원센터의 프로그램 참여 신청 팝업창에서 신청한 주제에 대한 구체적인 질문을 입력해야 한다.

부산진로진학지원센터는 학부모들의 요청에 따라 이 그룹상담 내용을 영상으로 녹화하여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channel/UCeSAY49vpnOUobXsgIlXVNw)로도 제공한다. 이 영상을 보고 궁금하거나 필요한 정보가 있을 경우 댓글로 남기면 다음 회차에서 답변도 해준다.

변용권 중등교육과장은“이 프로그램은 학부모, 졸업생들에게 2021학년도 이후 대입 변화에 따른 맞춤형 대입정보와 진학상담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며 “자녀의 입시 컨설팅 비용 절감 등 학부모의 사교육비 부담을 덜어주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