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이미지21 하민회 대표, ‘발칙한 예술가들’ 강연

27일 19시 비전티움아카데미(봉은사역 주변)에서 7월 ‘아레테세미나’가 개최된다. <사진=한국강사신문 DB>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27일 19시 비전티움아카데미(봉은사역 주변)에서 7월 ‘아레테세미나’가 개최된다.

‘아레테세미나’는 다양한 지식을 갖춘 탁월한 인재가 되자는 의미로 만들어진 모임이다. 한 달에 한 번, 주제를 정해 관련된 명저를 리딩 멘토와 함께 읽고, 다양한 사례와 브리핑 강의 및 토론이 진행되는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의 학습 네트워크다. 다채로운 분야의 서적을 선정해 매월 4주차 수요일 19시에 진행된다.

7월 아레테세미나 교재는 윌 곰퍼츠의 저서 <발칙한 예술가들>이다.

<발칙한 예술가들>은 놀라울 만큼 창조적인 사람들이 자신의 창조성을 어떻게 자극하고 키워내는지, 창조성이 어떻게 풍요로운 삶의 단초가 될 수 있었는지 밝히려는 시도이자, 그 결과물이다. 책은 상식적으로 말도 안 되는 재료로 예술의 기조 자체를 바꾸는 아이디어, 사람들을 깜찍하게 속여 가치를 높인 스토리텔링 기법, 모방과 창조의 경제 속에서 분명한 차이를 만들어내는 추진력과 대중이 열광한 그들의 시도를 이야기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주)이미지21 하민회 대표가 리딩 멘토로 강연을 펼칠 계획이다. 한편 하민회 대표는 경희대학교 경영학 박사이며, 저서로는 <쏘셜力 날개를 달다>, <위미니지먼트로 경쟁하라>, <이미지 리더십> 등이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