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커뮤니티
영화 <군도: 민란의 시대> “이젠 백성들이 나설 차례다! 하정우·강동원 주연”
<사진=네이버 영화>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2014년 7월 23일 개봉된 윤종빈 감독, 하정우, 강동원 주연, 이경영, 이성민, 조진웅, 마동석, 윤지혜, 주진모 조연의 <군도: 민란의 시대>는 관람객 평점 7.34, 네티즌 평점 6.93을 받았으며, 누적관객수 4,775,811명을 기록한 137분 분량의 액션영화다.

영화 <군도: 민란의 시대>는 사극 이전에 액션 활극이다. 억압에 맞서 떨쳐 일어서는 민초들의 대표격으로 의적인 ‘군도’가 있고, 그 반대편에 탄압하는 관과 탐관오리들이 있다. 왕권이나 권력을 둘러싼 지배층 내부의 암투를 그렸던 기존의 사극과 달리, 백성의 시각에서 그려낸, 머리가 아닌 가슴이 먼저 반응하는 작품이다.

<사진=네이버 영화>

영화 제작진은 <군도: 민란의 시대>가 복수를 위해 무공을 연마하는 하정우의 도치와, 그 대척점에 서 있는 절대고수, 강동원의 조윤에게서는 강호를 파란만장하게 누비는 영웅호걸들의 이야기인 무협의 향기가, 그리고 쌍권총 대신 쌍칼을 휘두르는 하정우의 도치와, 장총 대신 긴 장검을 검광을 흩날리며 유연하게 구사하는 강동원의 조윤의 대결에서는 총이 아닌 칼의 웨스턴을 떠올리게 하며 관객을 흥분시킨다고 밝혔다.

서양 액션의 원형인 웨스턴과 동양 액션의 뿌리에 자리 잡은 무협, 이질적이면서도 닮은 두 장르의 원형적 재미가 활극의 이름 아래 공존하는 <군도: 민란의 시대>는 조선이라는 배경과 충돌하는 듯하면서도, 극의 분위기를 상승시키며, 맥박을 빨라지게 하는 웨스턴 풍의 배경 음악과 함께 관객이 미처 보지 못 했던, 액션 활극의 심장 뛰는 재미를 약속한다고 전했다.

<사진=네이버 영화>

주연을 맡은 영화배우 하정우는 중앙대학교 연극학과를 졸업했고, 영화배우 김용건의 아들로도 유명하다. 수상경력으로 2018년 제2회 더 서울어워즈 영화 남우주연상, 2015년 제35회 하와이 국제영화제 르네상스상, 2015년 제20회 춘사영화상 남자 우수연기상 외 다수가 있다. 영화로는 <PMC : 더 벙커>, <신과함께-인과 연>, <1987>, <신과함께-죄와 벌>, <싱글라이더>, <터널>, <아가씨>, <암살>, <군도 : 민란의 시대>, <더 테러 라이브>, <베를린>, <범죄와의 전쟁 : 나쁜놈들 전성시대>, <황해>, <의뢰인>, <국가대표>, <추격자>, <두번째 사랑> 외 다수가 있다.

<사진=네이버 영화>

주연을 맡은 강동원은 1981년 부산광역시에서 태어난 영화배우 겸 모델이다. 한양대학교 ERICA캠퍼스 기계공학과를 졸업했으며, 2003년 MBC 드라마 '위풍당당 그녀'로 데뷔했다. 영화로는 <인랑>, <골든슬럼버>, <1987>, <마스터>, <가려진 시간>, <검사외전>, <검은 사제들>, <두근두근 내 인생>, <군도 : 민란의 시대>, <더 엑스>, <카멜리아>, <초능력자>, <의형제>, <전우치>, <M>, <그놈 목소리>,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 <형사 Duelist>, <매직>, <늑대의 유혹>, <그녀를 믿지 마세요>, <1%의 어떤 것>, <위풍당당 그녀> 등이 있다. 수상경력으로 2017년 제16회 뉴욕아시아영화제 아시아스타상, 2010년 제30회 한국영화평론가협회상 남우연기상 외 다수가 있다.

오늘 25일(토) 21시 55분부터 OBS에서 설 특선영화 <군도: 민란의 시대>가 방송된다.

 

한상형 기자  han@lecturernews.com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