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수원시>

[한국강사신문 김장욱 기자] 경기 수원시는 오는 29일 16시 30분 시청 대강당에서 '제115회 수원포럼' 범죄 심리학자 이수정 교수의 강연을 연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범죄심리학-나는 안전한가'라는 주제로 열린다. 이 교수는 범죄 발생 원인과 환경요인, 사회적 규범의 중요성 등을 설명할 예정이다. 또한 프로파일러(profiler)와 범죄 심리학자로서 이 교수의 경험도 들을 수 있다.

이수정 교수는 연세대학교 심리학과에서 학사, 석사, 박사를 마치고 미국 아이오와 대학교(UNIVERSITY OF IOWA)에서 심리측정 석사, 박사 과정을 수료했다. 현재 경기대학교 대학원 범죄심리학과 주임교수로 재직 중이며, SBS '그것이 알고 싶다', '궁금한 이야기 Y' 등에 출연하며 대중에 이름을 알렸다. 

대검찰청 전문수사자문위원, 법무부 자체평가위원, 법원 전문심리위원, 경찰청 과학수사 자문위원을 맡고 있다. JTBC, KBS, MBC, SBS, YTN, 중앙일보, 동아일보 등 주요 언론 매체를 통해 범죄 심리 관련 자문을 하고 있다. 저서로는 『최신 범죄심리학』, 『사이코패스는 일상의 그늘에 숨어 지낸다』 외 다수가 있다.

수원시는 '고품격 교육문화 도시' 조성을 목표로, 2010년 7월부터 매달 사회 각 분야의 명사를 초청해 수준 높은 포럼을 열고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