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김순복 시민기자] 지난 22일 15시부터 18시까지 IU교육연구소 대표 배윤주 강사는 노원구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관내 보육교직원 대상 ‘매력적인 오리엔테이션 자료 만들기’의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배윤주 강사는 강의 초반에 O, X 퀴즈를 통해 파워포인트에 대한 진실과 오해에 대한 교육생들의 관심을 모으며 시작했다. 파워포인트가 시청각 자료로써 중요한 이유를 유아 교육 현장과 연계하여 생각하도록 하고 파워포인트를 활용해서 매력적인 오리엔테이션 자료를 만드는 원리에 대해 소개했다.

배윤주 강사는 강의 중반부에는 파워포인트 작업 시 빠르게 작업할 수 있는 환경 설정 및 핵심 기능 10가지를 교육생들이 직접 실습하도록 했다. 교육생들은 단축키 활용하는 방법과 파워포인트로 할 수 있는 사진, 동영상 기능 등을 실습하며 오리엔테이션 자료를 매력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방법을 익히는 시간을 가졌다.

배윤주 강사는 강의 마무리에서 교육생들과 함께 오리엔테이션 자료를 직접 만들며 현장에서 효과적인 오리엔테이션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해 교육생들에게 큰 공감을 얻었다. 이어서 교육생들과 파워포인트 작업 시 궁금한 점을 나누는 질의응답 시간으로 마무리 했다.

교육생들은 강의 소감에서 “평소에 몰랐던 파워포인트 기능들을 많이 알게 되어 좋았다.”, “어린이집에 가서 매력적인 오리엔테이션 자료를 자신 있게 만들어 보겠다.”, “오리엔테이션을 효과적으로 하는 방법을 공유하여 많은 도움이 되었다.” 등 큰 만족감을 보였다.

한편, 배윤주 강사는 가천대학교에서 최고명강사 프로젝트를 수료하고 운영교수로 활동하며 자기혁명 프로젝트까지 참여하는 열정으로 타의 모범이 되고 있다.

배윤주 강사는 교육학 석사로 IU교육연구소 대표이며, 가천대학교 글로벌미래교육원 최고명강사 프로젝트 운영교수, 잔디와 소풍 공감학습 전문 강사로 강사교육 및 부모교육, 교사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강의분야는 깔끔하고 심플한 PPT 스킬, 행복한 자기관리, 감정코칭, 힐링 스트레스 관리, 나와 조직을 변화시키는 놀이, 창의적인 두뇌활동, 행복한 학급관리, 커뮤니케이션, 독서코칭 등이다. 배윤주 강사는 사람들과의 소통을 통한 행복한 나눔으로 가치를 여기고 여기서 강의의 힘이 발휘된다고 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