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3회 창업경영 중국세미나(3월)

<사진=중국전략경영아카데미>

[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독립적 창업전략, 창업 노하우를 공개합니다!"

오는 24일 토요일 10시 50분부터 18시까지(오찬 : 11시 30분~12시) 대치동 강연장(한티역 3번 출구 부근)에서 제143회 '창업경영 중국세미나'가 개최된다.

창업경영 중국세미나는 중국전략경영아카데미(대표 김형환)가 주최하며, 34회 매일차이나 중국어특강, 1부 오찬과 강연 그리고 교류, 2부 중국지식 특강, 3부 진리의 차이나 인사이트(원어강의), 4부 시사원어스터디 순으로 진행된다.

34회 매일차이나 중국어 특강은 10시 50분부터 11시 30분까지 링링 쌤과 쏭쏭 쌤이 각 강의실에서 진행된다. 참가자는 원하는 강의를 사전 선택해 참석하면 된다.

<사진=중국전략경영아카데미>

링링 쌤은 '진리교수 원어강의 예습반“이란 주제로 진행한다. 링링 쌤은 중앙대학교 중국어학과를 졸업하고, 현재 매일차이나 대표 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국립외교원, 경기도인재개발, J&Y TRADING 등에서 중국어 코칭도 진행 중이다. 특강은 진리의 차이나 인사이트(원어강의)를 사전 예습하는 시간으로 이루어진다. 진리교수 원어강의를 듣고 싶으나 중국어를 못하는 사람, 진리교수 원어강의 50~70%만 이해하는 사람이 참석하면 된다. 특강을 통해 중국어 고급어휘, 중국어 고급표현을 배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매일차이나는 중국어 입문 및 초급자를 대상으로 중국어를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병행하여 학습할 수 있다. 매일차이나 학습문의는 링링에게 하면 된다.

<사진=중국전략경영아카데미>

쏭쏭 쌤은 ‘중국어 기초 발음 특강’이란 주제로 진행한다. 쏭쏭 쌤은 성균관대학교 교육대학원을 졸업하고, 현재 매일차이나 대표 강사, YBM 어학원 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이얼싼 중국어 강사, 금융감독원 중국어 출강한 이력이 있다. 특강 내용은 중국어 기초 및 발음, 간단한 중국어 한마디를 익힐 것으로 기대된다. 중국어를 배우고 싶으나 시작을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는 사람, 중국어 매력을 느끼고 싶은 사람, 중국어 발음이 어려운 사람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1부는 12시부터 13시 30분까지 정형미 대표(제이엘 무역)와 이재헌 대표(JH 인터내셔날)가 ‘가슴뛰며 시작하는 창업스토리’라는 주제로 진행한다. 이날 강연에서 정 대표와 이 대표는 ‘아이템은 열정이다’, ‘경험에서 얻는 기회’, ‘학습이 자본이다’를 중심으로 창업을 하게 된 계기, 창업 시 힘들었던 점, 창업을 통해 느낀 점 등 진솔한 자신의 이야기를 펼칠 것으로 기대된다.

<사진=중국전략경영아카데미>

2부는 14시부터 15시까지 윤태옥 작가의 중국 지식특강 '중국에서 만나는 한국독립운동사'가 진행된다. 윤 작가는 성균관대학교 사회학과를 졸업하고 방송위원회와 m.net에서 활동했다. 이후 팍스넷 부사장, 크림엔터테인먼트 총괄 부사장, 팍스인슈 대표이사를 역임했으며, 현재 중국 전문 다큐 제작사 와이더스케이프 대표이사로 활동하고 있다. 2006년 이후 70회 넘게 중국을 여행했으며, 그 결과물로 방송 다큐멘터리 『인문기행 중국』 7부작, 『중국 문명기행 삼국지』 4부작, 『북방 대기행-바람의 제국을 가다』 5부작을 기획, 제작했다. 대표저서로는 『중국식객』, 『개혁군주 조조 난세의 능신 제갈량』, 『길위에서 읽는 중국현대사 대장정』외 다수가 있다. 대표적인 독립운동가들의 자취를 중국 각지의 현장에서 찾아 소개할 이번 특강은 ‘중국대륙의 우리 역사’, ‘광야의 초인’, ‘진정한 동맹자들’, ‘지금도 살아있는 독립투쟁’으로 구성된다. 중국 여행 전문가인 윤 작가의 중국 탐험 스토리를 들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사진=중국전략경영아카데미>

3부는 15시 30분부터 16시 30분까지 진리 교수가 ‘차이나 인사이트 원어강의’를 진행한다. 진 교수는 중국인이며 중국 요녕성 방송국 아나운서 출신으로 현재는 한국외교부 국립외교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진 교수는 '중국 창업 이야기'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중국 창업가들의 성공 스토리를 통해 창업전략 및 시사점을 알아본다. 특강의 내용은 ‘走窄门(좁은 길을 가는 용기)’, ‘实业致胜(제조업으로 승부 걸기)’, ‘能力至上(능력지상주의)’으로 구성된다. 원어시사 특강은 100% 중국어로 진행되며, 고급 중국어를 배우고자 하는 이들에게 인기가 많다.

4부는 17시부터 18시까지 진리 교수와 함께하는 시사원어스터디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스터디의 주제는 ‘중국창업스토리 푸니어우탕(伏牛堂)’이다. 스터디 형식은 스터디 참가자에게 스터디자료가 제공되며, 참가자들은 자료의 일부를 외워오고 스터디 당일 발표 및 토론을 한다. 스터디 주제는 진리 교수의 원어강연 중 하나를 선택하여 진행된다. 시사중국어를 배우고자 하는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사진=중국전략경영아카데미>

한편, '창업경영 중국세미나'는 매월 4주차 토요일에 진행된다. 창업과 중국에 중점을 두고 중국진출을 준비하는 기업과 개인에게 중국경영 콘텐츠와 중국인문지식을 제공할 것이다.

당일 강연 프로그램은 모두 선택 참가가 가능하다. 세미나의 연간회원에 등록하게 되면, 세미나 무료 참가 및 세미나 콘텐츠를 받을 수 있다. 그리고 중국사업에 대한 무료컨설팅 기회를 제공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