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첫 수원시민 인문교양아카데미

[한국강사신문 이미숙 기자] 수원시(시장 염태영)는 3월 13일 오전 10시 수원청소년문화센터 온누리아트홀에서 ‘수원시민 인문교양아카데미’ 2018년 첫 강연을 연다고 밝혔다.

이번 강연은 ‘철학이 없는 나라는 미래가 없다’를 주제로 최진석 건명원 원장이 진행한다.

최 원장은 미국 하버드대학교 옌칭연구소 방문학자, 캐나다 토론토대학교 동아시아학과 방문 교수, 서강대 철학과 교수를 역임한 철학자다. 「노자의 목소리로 듣는 도덕경」, 「탁월한 사유의 시선」 등 다수의 책을 저술했고, CBS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 SBS 인문학강의 ‘Who am I’ 등에 출연하며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자료=수원시청>

수원시민 인문교양아카데미는 다양한 분야 전문가 초청 강연으로 시민들에게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는 문화·예술·역사·철학·건강 등 인문·교양 분야 전문가를 초청해 15차례 개최할 예정이다. 토크콘서트도 2차례 연다.

수원시 관계자는 “인문교양아카데미는 시민들에게 유익한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배움으로 가득 차는 ‘글로벌 평생학습 인문도시 수원’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수원시민 인문교양아카데미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수원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http://learning.suwon.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