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인천광역시 농업기술센터(소장 설화진)가 제9기 귀농·귀촌대학 교육생을 오는 3월 19일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

귀농·귀촌대학은 귀농·귀촌자에게 영농기술교육과 농업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농업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고, 귀농·귀촌에 대한 사전준비로 성공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이론과 현장견학을 통한 기초 영농기술교육, 농지제도, 귀농·귀촌 정책 및 사례 등의 수업이 진행된다.

이번 교육은 4월부터 7월까지 68시간을 교육하는 기초반 과정과 기초반 교육생 중에 희망자만 9월부터 11월까지 40시간을 교육하는 심화반 과정으로 2개이다.

교육신청은 인천광역시청 홈페이지의 온라인예약 웹사이트(인천광역시 홈페이지 회원가입 필수) 접속 후 강좌/예약 페이지에서 3월 19일 10시부터 선착순으로 인천광역시민 90명을 신청받을 예정이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시민들의 관심이 많은 교육과정이기 때문에 조기 접수마감 가능성이 있어 반드시 사전에 회원가입 및 로그인이 정상적으로 되는지 확인해 주시길 바란다”며 “이번 교육은 이론교육과 현장견학 학습을 균형 있게 배정하여 교육생의 영농기술뿐 아니라 현지농업인과 각 분야의 전문가들과의 유기적 연결을 통해 영농정착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인력개발팀(032-440-6910~12)으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