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의정부시 블로그>

[한국강사신문 이승진 기자]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의정부정보도서관이 4월 3일부터 6월 20일까지 다양한 계층 및 연령대를 고려한 14개 프로그램, 총 250명이 참여할 수 있는 상반기 문화교실을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상반기 문화교실은 정보도서관의 특화 강좌인 ‘야생화이야’, ‘어학강좌(영어, 일본어, 중국어회화 초·중급)’와 컴퓨터 강좌인‘MS오피스 활용’을 주중 야간 및 주말 오전에 개설하여 낮에 수강이 어려운 직장인과 학생에게까지 평생교육의 참여 기회를 제공하다.

‘어르신을 위한 컴퓨터 활용’, ‘외국인을 위한 한국어능력시험 대비반’, ‘행복한 Book 소통(지적장애청소년대상)’, ‘찾아가는 독서교실(재미있는 책, 신나는 책 놀이)’를 운영하여 정보 소외계층의 교육 및 문화적 격차를 해소하고자 한다. 또한 독서토론과 글쓰기, 캘리그라피로 만나는 문학작품 등 독서와 연계된 프로그램을 개설하여 도서관의 특성을 살린 문화교실을 운영한다.

수강 신청은 3월 20일(화) 오전 9시부터 도서관 홈페이지 [문화마당] (edu.uilib.go.kr)을 통해 온라인으로 선착순 접수하며, 자세한 일정 및 내용은 도서관 홈페이지(www.uilib.go.kr)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정보도서관(031-870-6597)으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