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이앤에스, CIMS인증으로 글로벌 수준 서비스 품질 입증하다

[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보안, 미화관리, 주차안내서비스 등 빌딩운영관리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중소건물관리기업 원이앤에스가 세계청결산업협회 ISSA가 라스베이거스에서 주최한 ISSA SHOW 및 세미나에 참석하며 세계 시장에서의 인지도를 높이며 주목 받고 있다. 

원이앤에스가 참석한 ISSA SHOW 및 세미나는 약 7만 명의 참관객이 방문하고, 참여업체만 700여개에 이를 정도로 해외에서도 대규모 전시회로 잘 알려져 있다. 

해당 행사를 주최한 ISSA는 100년 역사의 협회로 2019년 4월에 한국에도 지부를 신설한 바 있다. 오랜 역사만큼 체계적인 청소 시스템을 구축하고, 외관상의 청결함을 넘어 실제 세균검사 시 균이 검출되지 않는지를 눈여겨볼만큼 엄격한 기준을 지니고 있다.

원이앤에스는 1988년 설립 이후 다양한 종류의 빌딩 운영관리분야에서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2019년 10월 CIMS인증을 획득하여 수준 높은 서비스 제공능력을 검증 받은 바 있다.

미화산업국제표준인 CIMS는 미화프로세스 전반에 걸쳐 꼼꼼한 확인 후에 부여하며, 건물의 품질관리시스템, 운영프로세스 등 서비스 전반의 수준을 평가해 수여하는 인증제도다. 미국 대부분의 건물은 해당 인증제도를 취득해 미화역량 강화의 계기로 삼는 추세다. 

2017년 업계1위 에스원으로부터 베스트파트너상을 수상한 바 있는 원이앤에스는 이번 CIMS 인증 획득을 계기로 세계 수준에 걸맞는 서비스 품질을 인증 받게 됐으며, 매출 규모가 상대적으로 적은 중견기업으로서 CMIS 인증을 획득했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

원이앤에스 관계자는 “공장, 연수원, 전산센터 등 다양한 분야의 시설운영 서비스를 합리적인 비용으로 고품질의 관리서비스를 제공해 국내 대기업 우수협력업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이번 CIMS 인증은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고객만족과 품질향상을 위해 전폭적인 투자를 이어온 노력의 결실”이라고 밝혔다. 

한편 원이앤에스에서 제공하는 시설관리, 미화관리, 보안관리, 안내관리, 주차관리, 자산/주택관리 등 다양한 서비스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