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관 자료실 운영시간 외도 도서 대출 가능 서비스

<사진=인천광역시교육청연수도서관>

[한국강사신문 김순복 시민기자] 인천시교육청연수도서관(관장 강영숙)은 4일부터 도서관 자료실 운영시간 외에도 간편하게 도서를 대출할 수 있는 스마트도서관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스마트도서관은 도서관 자료실 이용시간 외에도 도서를 대출 및 반납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연수도서관을 비롯한 인천광역시교육청 직속 8개 도서관(북구, 부평, 중앙, 주안, 서구, 화도진, 계양, 연수도서관)에서 서비스를 운영한다.

스마트도서관은 각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야간대출예약 후 이용할 수 있는 야간대출서비스를 제공한다. 스마트도서관에 상시 비치되어 있는 신간 및 베스트셀러 자료를 예약 없이 자유롭게 대출·반납할 수 있는 무인대출서비스를 실시한다.

야간대출서비스 1권, 무인대출서비스는 2권으로 총 3권의 도서 이용이 가능하며, 대출기간은 대출일 포함 15일이다.

강영숙 관장은 “교육청 직속 8개 공공도서관의 스마트도서관 구축으로 지역주민들의 도서관 이용 편의성이 확대되고, 인천교육청의 주요 정책인 '책 읽는 도시, 인천 만들기' 기반 조성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삶의 힘이 자라는 우리 인천을 위해 도서관이 주민들의 정서함양및 문화생활에 좋은 발판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