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충청북도 농업기술원>

[한국강사신문 이미숙 기자] 충청북도 농업기술원(원장 송용섭)은 2019년도에 추진한 농업 연구개발 사업을 통해 도출된 우수 연구성과 『충북농업 R&D 우수성과』를 책자로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 책자를 충청북도 내 시·군 농업기술센터 등 유관 기관에 배포하여 현장에서 기술지원 할 수 있도록 했다. 농업기술원 홈페이지(www.ares.chung buk.go.kr)에도 게재하여 누구나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하겠다.

이번에 발간한 책자에는 품종 육성 7건, 지식재산권 9건, 기술이전 5건, 정책자료 8건과 농업인이 현장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영농기술정보 70건 등 99건에 대한 우수성과를 담았다.

기계수확이 가능하고 수량이 높은 ‘청풍찰수수’와 곁가지가 발생하지 않아 수박 재배에서 노동력이 크게 절감되는 세계 최초 무측지 수박 ‘순제로’와‘ 순리스’등 개발된 신품종에 대한 특성과 ‘농업용 스마트 그린하우스’, ‘와인 생산용 효모 균주’ 등 다양한 특허 기술이 담겨있다. 또한 도내 음성 인삼축제와 영동 와인축제 활성화를 위한 정책자료를 제안하였고, ‘충북지역 들깨 안정생산을 위한 재배실태와 개선사항’, ‘시설대추 병해충 방제력’ 등 농가에서 직접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영농기술정보 등 2019년 한 해 동안 도 농업기술원에서 개발된 기술이 수록되어 있다.

충청북도 농업기술원 송용섭 원장은 “2020년은 충북농업기술원이 신(新)농업 시대를 열어 농촌에 희망을, 도시에 건강을 줄 수 있도록 농업연구에 최선을 다하겠으며, 개발된 연구성과를 농업인에게 신속히 보급하여 충북농업 혁신을 앞당기는 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