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경기도(도지사 남경필)는 올해 도내 28개 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새일센터)에서 경력단절 여성 2,700여 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쇼핑몰 마스터, 세무회계사무원 과정 등 133개 과정의 직업교육훈련을 한다고 15일 밝혔다.

올해 직업교육훈련 과정에는 4차 산업혁명 변화에 대응한 프로그램과 기업체와 연계한 맞춤형 과정 등이 반영됐다.

고학력 경력단절 여성 등이 양질의 일자리에 진출할 수 있도록 IT, 콘텐츠, 디자인 등 고부가가치 직종 훈련 외에 빅데이터, 코딩, SW융합과정 등 4차 산업혁명 변화에 적응하기 위한 다양한 과정이 마련됐다.

경력단절 여성의 유관분야 취업이 원활하도록 한국지식재산전략원(IP-R&D(지식재산 연구개발전략전문가) 과정), 한국세무사회(세무회계전문사무원 과정) 등 운영 직종·산업별 협회와 연계한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이 밖에도 여성이 선호하는 사무관리, 강사양성 분야와 여성 창업 활성화를 위한 창업과정도 함께 운영된다.

직업교육 훈련일정은 3월부터 11월까지 자유롭게 운영되며, 훈련시간은 교육에 따라 단기(240시간 미만), 장기(240시간 이상)과정으로 편성된다.

<사진=여성새로일하기센터 홈페이지>

훈련생은 해당 지역 새일센터에서 상담, 면접 절차를 거쳐 선발된다. 참가문의는 새일센터(대표번호 1544-1199)로 하면 된다. 지원 자격은 연령과 관계없이 경력단절 여성이면 신청이 가능하다.

한편, 경기도는 지난해 경력단절여성 직업교육훈련 133개 과정을 통해 2,721명을 교육했으며, 이 중 2,565명이 수료해 1,649명이 취업에 성공했다.

길관국 경기도 여성정책과장은 “앞으로도 기업에서 요구하는 수준의 직무역량 강화를 위한 현장 중심 교육을 확대하고 보다 양질의 일자리로 연계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해 경력단절 여성의 취업역량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