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강원도평생교육정보망 ‘이룸’ 홈페이지>

[한국강사신문 이미숙 기자] 강원도평생교육진흥원은 강원도 평생교육기관‧단체와 시·군, 마을을 대상으로 강원도 평생교육 공모사업 시행기관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강원도 평생교육 공모사업」은 강원도의 평생교육강좌와 마을 평생학습사업을 지원하여 도민이 평생학습에 쉽게 참여하는 평생학습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추진되는 사업으로 강원도 특성화 평생교육, 생활문해교육강좌, 장애인 평생교육, 강원도 평생학습마을 4개 분야 총 24개 사업에 1억 9백만 원을 지원한다.

‘강원도 특성화 평생교육‘은 강원도의 특성과 자원을 활용한 평생교육강좌 운영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평생교육기관‧단체의 총 8개 강좌에 최대 5백만 원씩을 지원하고 시‧군과 교육청 산하기관의 2개 강좌에 최대 3백만 원씩을 지원한다.

‘생활문해교육강좌’는 기초생활능력 함양이 필요한 비문해·저학력 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기초생활문해교육과 창의적 체험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총 5개 강좌에 최대 2백만 원씩을 지원한다.

‘장애인 평생교육’은 강원도에서는 2020년도에 처음 시행하는 사업으로 장애인들이 평생학습에 쉽게 참여할 수 있는 평생교육과정의 운영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2개 강좌에 최대 2백만 원씩을 지원한다.

‘강원도 평생학습마을’은 마을 주민이 화합하는 계기를 마련하고 마을학습체계 구축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7개 마을(기존 5개, 신규 2개)에 최대 7백만 원씩을 지원한다.

신청은 2. 17.(월) ~ 2. 21.(금)까지 5일 동안 전자우편과 우편·방문 접수(한글문서는 전자우편, 원본은 우편 또는 방문제출)로 가능하며, 평생교육 전문가들의 심사를 거쳐 시행기관을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강원도평생교육정보망 ‘이룸’(www.e-room.or.kr) 또는 강원도평생교육진흥원(033-250-2954)으로 문의하면 된다.

강원도평생교육진흥원 김왕제 사무국장은 “강원도민 누구나 어디에서나 평생학습에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강원도의 평생학습 문화확산을 위해 기관‧단체와 시‧군, 마을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