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커뮤니티
몸캠피싱 대응기업 ‘라바웨이브’ 24시간 연중무휴 피씽 대응 및 상담

[한국강사신문 권순섭 기자] 정보통신기술의 일환인 'IT(Information Technology)기술'은 20세기 이후로 꾸준하게 발전을 거듭해 일상생활에서 접할 수 있는 뉴스나 방송과 같은 각종 멀티미디어부터 컴퓨터, 스마트폰 등 전자제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현대사회를 이루는 근간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따.

기술의 발전은 범죄에도 악용되고 있어 우리에게 새로운 위협을 야기하게 되었는데, 국내에서는 몸캠피싱(라인 영상통화 녹화, 라인 영섹 녹화, 영상통화 녹화, 영섹 녹화, 카톡 영상 협박)이라는 범죄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

피해자에게 접근하여 영상통화를 제안해 시작된다. 피해자에게 접근해 알몸을 유도하고 영상으로 녹화를 감행하며, 피해자가 악성코드를 설치하도록 만들어 연락처를 확보하고 유포를 빌미로 피해자에게 돈을 요구한다.

만약 유포 협박을 받고 있다면 일각을 다투는 사안이기 때문에 신속하게 경찰에 알리고 난 뒤 보안 IT회사에 몸캠피씽 대응 서비스를 요청해야 한다.

IT 보안회사 라바웨이브(LAVAR WAVE)를 일례로 들었을 때, 해당 기업은 몸캠피싱 등 범죄들을 실시간으로 대응이 가능해 다수의 피해자를 도운 바 있다.

다년간 연구개발을 거듭해 LAVAR CS기술을 개발해 피해해결을 돕고 있다. 정밀분석시스템과 변수 대응솔루션 등을 운용해 지인에게 유포시도가 이뤄지는 사례 이외에도 온라인 유포가 진행되는 사례들도 모두 해결이 가능하다.

또, 피해자를 위협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도운 이후에도 실시간 모니터링도 진행하고 있으며, 24시간 연중무휴로 운영되어 향후 유출 시도가 재차 이뤄질 시 즉각 대응하고 있다.

한편 ‘라바웨이브’ 관계자는 “당사는 몸캠피씽(카톡 영상사기, 카톡 영상 유포, 카톡 영상 피싱, 카톡 영상 해킹, 카톡 피싱)피해자를 위해 24시간 연중무휴로 운영하고 있다.”라며 “대응이나 보안솔루션 등 이용과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들은 라바웨이브의 홈페이지나 번호, 카카오톡을 통해 가능하다.

권순섭 기자  soon@lecturernews.com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