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커뮤니티
몸캠피싱 위협 원천 봉쇄하는 ‘제로데이’ 피씽 및 동영상유포협박 대응서비스 및 무료상담

[한국강사신문 권순섭 기자] 디지털 제품이나 기술 간을 융합시켜 새로운 형태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만들어내는 디지털 컨버전스는 IT분야에서 주로 활용되고 있으며, 매년마다 각기 다른 소프트웨어나 하드웨어들을 융합한 상품들이 출시되고 있는 상황이다.

디지털 컨버전스가 사용된 대표적인 사례로는 스마트폰을 예로 들 수 있다. 해당 제품군은 여러 가지의 디바이스를 사용해야 가능했던 일들을 모두 하나의 기기로 해결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또, 오프라인을 통해 가능하던 업무들도 다수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출시 이후 많은 이들이 이용하기 시작하자 이용자들을 노리는 새로운 범죄도 생겨나기 시작했다. 몸캠피싱(몸캠사기, 몸캠협박, 영통사기, 영통협박, 영섹사기)이라는 범죄가 대표적인 사례로 인터넷 협박, 핸드폰 해킹, 영상물 유포 등 다양한 수법이 합쳐진 것이 특징으로 남성들을 대상으로 기승을 부리고 있다.

몸캠피싱(영섹협박, 영상통화사기, 영상통화협박, 몸또, 화상통화사기)은 성적인 호기심을 자극해 영상통화를 제안하며, 통화 도중 조작된 영상을 사용해 음란행위를 실시하도록 만들고 녹화를 진행한다. 동시에 악성코드가 담긴 파일을 보내 개인정보를 확보하고 동영상 유포 협박을 가해 돈을 얻어낸다.

몸캠피싱 및 동영상 유포협박 피해를 입었다면 요구에 응하지 않고 신속하게 전문 보안업체를 찾아 도움을 받아야 한다.

이러한 가운데, IT보안회사 ‘제로데이’가 피해자들을 돕기 위해 다양한 대응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해당 업체는 등 몸캠피씽 (화상통화협박, 랜덤채팅사기, 연락처해킹, 카톡사기, 라인사기)을 비롯해 동영상 유포 협박에 당하고 있는 피해자들을 위해 맞춤형 해결방안을 제시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보유 중인 솔루션들을 유지 및 보수하기 위해 보안업체와 기술제휴를 체결하고 자체적인 개발에도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 몸캠피씽 피해자가 가장 많이 발생하고 있는 시각인 오후 6시부터 오전 3시까지 집중적인 상담을 제공하고 있으며, 모두 무료로 상담할 수 있다.

한편 제로데이 관계자는 “인터넷 협박 및 핸드폰 해킹 등 영상물 유포 범죄들은 일반인이 해결하기 어려운 사안이다.”라며 “피해를 입는 즉시 업체를 찾아 전문적인 도움을 받는 것이 개인의 사생활을 보호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 방법이다.”라고 조언했다.

 

권순섭 기자  soon@lecturernews.com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