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커뮤니티
몸캠피싱 대처전문 ‘디시즌팩토리’ 동영상유포협박 및 피씽 피해자 위한 조언 건네와

[한국강사신문 권순섭 기자] 사기범죄는 부당한 이득을 얻어낼 목적으로 상대방의 착오를 불러 일으키는 등 타인을 기망한다. 근래에 가장 많이 발생하는 범죄유형 중 하나로 2019년도에 발생한 피해건수만 하여도 약 27만건에 달할 정도이며, 우리나라는 사기공화국이라는 오명을 쓰게 만들었다.

근래에는 활동영역을 넓혀 온라인에서도 성행하고 있다. 동영상 유포 협박 범죄 중 하나인 ‘몸캠피싱(몸캠사기, 몸캠협박, 영통사기, 영통협박, 영섹사기)이 대표적이다. 인터넷 협박, 핸드폰 해킹, 영상물 등을 이용하는 범죄로 발생한 건수에 비해 피해 금액이 크다.

몸캠피씽(영섹협박, 영상통화사기, 영상통화협박, 몸또, 화상통화사기)은 주로 남성들을 타겟으로 삼는다. 타인의 사진을 도용한 범죄자가 선정적인 메시지로 영상전화를 유도하면서 음란행위를 유도 및 녹화해 ‘몸캠’ 영상물을 확보하고 피해자의 스마트폰에 apk파일이나 zip파일 등을 보내 설치하도록 만들어 악성코드에 감염시킨다.

만약 피해를 입었을 때 피해자는 범죄자들의 요구에 순응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기 때문에 심각한 사안으로 분류되고 있다. 피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빠른 시일 내에 IT회사를 찾아 대응을 준비해야 한다.

이러한 가운데, IT보안회사 ‘디시즌팩토리’에서 몸캠피싱 (화상통화협박, 랜덤채팅사기, 연락처해킹, 카톡사기, 라인사기) 등에 당한 피해자를 비롯해 인터넷 협박 피해자가 사건을 해결할 수 있도록 돕고자 조언을 건넸다.

관계자는 “피해자들은 요구에 순응해 돈을 건네는 경우가 많지만 절대 이런 실수를 범해선 안 된다.”라고 설명하면서 “피해사례들을 살펴봤을 때 요구대로 돈을 건네도 추가적으로 돈을 요구하는 사례들이 대부분 이였기 때문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동영상 유포협박을 당하고 있을 때는 신속하게 경찰에 알린 뒤 유포루트 등을 차단해 피해를 막아야 한다.”라며 “이를 위해서는 전문적인 도움이 필요하기 때문에 기술력을 확보한 IT보안회사를 찾아야 한다.”라고 조언했다.

한편 디시즌팩토리는 동영상 피싱, 영상통화 피싱, 영섹 피싱, 영상통화 피씽 등 몸캠피씽 피해자들을 위해 24시간 연중무휴로 무료상담 및 대응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권순섭 기자  soon@lecturernews.com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